본문 바로가기
혼자서 중얼중얼

광우병 위험국인 미국산 소고기 수입에 대한 로이터통신 보도

by 파란토마토 2008. 5. 4.

이명박 대통령은 귀하신 분이라서 걱정없을 것 같습니다.
돈있는 분들이야 어차피 깨끗한 1등급 한우만 먹을 거 아닙니까. 하하하.

▲ 17일 이명박 대통령의 만찬 테이블에 오른 '몬테나'산 쇠고기 요리.



영국에서도 우리나라 FTA에 관심이 많군요.
하긴.. 그 나라에서도 우리나라에 영어강사로 많이 오니까요.

미국 그 .... 깡패같은 나라가 지들 나라에서 개나 고양이도 안먹는 걸 우리한테 돈주고 팔려고 하는군요.

지들도 처치곤란해서 땅에 묻지도 못하고 냉동해놓은 쓰레기 중의 상쓰레기를 돈주고 사먹는 대한민국.
인류공영을 위해서 우리 국민 전체가 마루타 되는 겁니까? 흐.


미국, 자국 내에서조차 동물사료로도 금지당한 소의 부산물. 광우병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는 내용임.


기사 링크 :
http://www.reuters.com/article/politicsNews/idUSN2344375420080424?pageNumber=1&virtualBrandChannel=0


한국은 점진적으로 30개월 이상 소의 모든 부위를 수입할 예정이며, 이는 년 1천만 달러에 달할 것이라는 내용.



로이터 통신이 보기에도 황당하고 우리나라가 한심했나보네요.
기사 끝에 한국을 언급한 걸 보면요... 아...ㅠㅠ


기사 전문을 보기를 원하시면 기사 링크를 클릭하세요.




관련기사
美 육류-낙농업계, 광우병 의심 소 도축 금지 요청

에드워드 샤퍼 미 농무장관은 최근 쇠고기 대량 리콜 사태 속에서도 현재의 규정으로도 식품 안전을 보장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었다.

그는 또 '주저 앉는 소'에 대해서도 다리 또는 엉덩이가 부러져도 먹는데는 아무런 지장이 없다고 주장하면서 이런 소의 도축을 금지하는 것은 육류업계에 공정하지 못한 처사라는 입장을 취했다.

아하.. 그래서 자기 나라에서는 개, 고양이 사료로도 금지 당하고, 땅에 묻지도 못하고,,
먹는데 아무런 지장이 없어서 먹으라고 우리나라에 비싼 값에 수출하는 군요.. 대량으로.

"리콜 쇠고기 1/3 급식용 전달"<美농무부>

(로스앤젤레스 AP=연합뉴스) 지난주 리콜 조치된 캘리포니아산 쇠고기 6천486만㎏ 가운데 3분의1 이상이 학교급식용으로 전달됐고 이 가운데 최소한 907만㎏이 소비된 것으로 확인됐다.


일본은 줘도 안 먹는 쇠고기, 한국은 대환영?

"다른 나라에 보내려던 쇠고기가 잘못 들어간 것으로 일본에 출하를 의도했던 것은 아니다." 우리 누리꾼들은 해당 소식을 접하며, 비아냥삼아 "저 '다른 나라'는 한국 아니냐"는 반응을 보였다. 이 비아냥에는 '미국산 쇠고기 전면 개방'을 깜짝쇼하듯 진행시킨 이명박 정부에 대한 원망이 다소 과장섞여 드러난 것이었다.




관련글
광우병 - 조중동(조선.중앙.동아일보) VS 한겨레경향신문의 엇갈린 보도
광우병 의심환자 기사 + 조선일보의 이중성(안전VS위험하다)에 대한 기사 모음
광우병 궁금증 일문일답+광우병에 대한 7가지 궁금증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