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길 거리/먹고 듣고 보자!

김연아 경기 후 인터뷰, 우리나라 뉴스 등 이모저모

by 파란토마토 2013. 3. 18.

역시 김연아! 라는 말은 어디서도 빠지지 않는군.ㅋ

플립 점프에서의 애매한 감점이라는 말은 마음에 안듬. '애매한'이 아니라 '부당한'이겠죠.


쇼트에서는 교과서 점프인 트리플 플립에 롱엣지라는 어이없는 감점을 받는다.

실수 하나 없는 클린 연기에 심판들이 트집을 잡아서 김연아는 69.97점이라는 낮은 점수를 기록한다.


그러나 세계에서 일제히 쏟아져 나온 비난 기사를 의식했는지 프리에서는 제대로 된 점수를 준다.

그것조차도 실수 투성이였던 다른 여싱들이 퍼받은 점수에 비교하면 그닥 많이 받은 것 같진 않지만..

관중들에게서 감탄사가 이어지며 연기가 끝나기도 전에 기립박수가 쏟아진다.



암튼 우리나라 국민들은 김연아 덕분에 외국인으로부터도 애국가를 듣게 되는 진기한 경험을 하게 된다.

이뿐만 아니라 여기 저기서 퀸연아~ 라는 호칭을 당연스럽게 얻게 된 그녀!!


봐도 봐도 즐거운 김연아의 경기!!!





이건 우선 쇼트 프로그램을 마치고 나서의 그녀의 인터뷰 









SBS 중계










KBS 9시 뉴스 - 김연아 세계선수권에서 완벽한 연기, 화려한 귀환라는 제목으로 약 8분간 중계







SBS 뉴스 - 피겨여왕의 귀환 김연아, 세계선수권 최고점이라는 제목으로 10분간 중계!!






내가 재미있게 본 것은 김연아 선수가 후배들에게 올림픽 티켓을 2장 이상 따오겠다고 약속했는데,

그 약속을 지키게 되었다고 기뻐하면서 "후배들도 좋아하겠죠?" 하고 털털하게 웃는 장면이다.ㅋㅋ


아무 것도 해준 게 없는 대한민국 피겨계의 소녀가장이 되어 주니어 후배선수들까지 챙기는 대인배 김선생ㅋㅋ

(- 이건 내가 하는 말이 아니라 세계/해외에서도 지적하는 부분이다. 

    김연아는 자국의 후배들을 위해서 이런 대회에 출전했으며 그로 인해 도움을 주게 될 거라고.. )


암튼 김연아 선수 덕분에 우리나라는 최초로 올림픽에 3명이 출전하게 되었다~~ 이뻐라..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