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길 거리/먹고 듣고 보자!

샤이니 최민호 교복사진 및 건대부고 인터뷰 (전설의 교복민호)

by 파란토마토 2010. 3. 7.



"어딜가서 뭘 하든 저는 영원한 건국사대부고인이죠"


클릭해서 크게 보세요

국내 최고의 인기 남성 아이돌 그룹 중의 하나인 샤이니(SHINee)의 다섯 멤버 중의 하나로, 가수 활동은 물론 최근 CF와 다수의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에서도 맹활약중인 민호(최민호, 3-5) 군이 2010년 2월 10일, 건국사대부고를 졸업했다. 이번 소식지에서는 졸업식을 앞두고 있는 민호에게 지난 고등학교 생활을 함께 돌아보고 간단한 소감을 들을 수 있는 특별 인터뷰 기사를 준비하였다.


  건국사대부고에 재학 중인 학생 중 대외적으로 가장 많이 알려진 학생은 누구일까? 이 질문에 대한 대답에는 아마 만장일치로 한 사람의 이름만이 입에 오르내릴 것이다. 그 이름 최민호(3-5), 이름 석자에서 성을 뗀 '민호'라는 이름으로 더 유명한 친구. 바로 국내 최고의 인기 남성 아이돌 그룹 샤이니(SHINee)의 핵심 멤버이다. 훤칠한 키에 잘 생긴 외모, 그리고 화려한 댄스와 멋진 랩핑 등 현란한 무대 퍼포먼스로 최고의 인기를 얻고 있는 10대 아이돌 스타다. 최근에는 가수 활동은 물론 '출발 드림팀2', '스타골든벨', '스타킹' 등 TV 쇼버라이어티 프로그램과 CF에서 맹활약하며 개인적인 인기도 나날이 커져가고 있다. 

  어느 새 건국사대부고를 졸업하게 된 민호는 최근 눈코뜰새 없는 바쁜 나날들을 보내고 있다. 샤이니의 세 번 째 미니 앨범 '링딩동'으로 활동했던 시간들은 공식적으로 끝이 났지만 가수활동 이외에 TV출연 스케줄이 계속되고 있고, 대학진학 준비에, 한류스타로서의 해외활동과 다음 샤이니 음반 준비작업까지 줄줄이 대기중이기 때문이다. 이렇게 바쁜 와중에도 어렵게 시간과 장소를 마련하여 민호의 고교시절을 정리하는 인터뷰를 할 수 있었다.



고등학교 졸업을 축하합니다. 우선 간단한 졸업 소감을 듣고 싶군요.

- 음, 일단 3년이란 고교시절이 이렇게 너무 빨리 지나가버려서 너무나 아쉽고요. 제 나름대로는 학창 시절의 추억을 많이 만들고 싶었는데 그러지 못해서 조금 섭섭해요. 솔직히 고등학교를 졸업한다는 것이 제 자신도 믿기지 않고, 그냥 이렇게 계속 고등학생으로 있었으면 좋겠는데..

아래의 사진들은 모두 바탕화면용 큰 사진들이니 클릭하시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012345678910111213



민호군은 바쁜 연예활동 때문에 사실 학교에서 보낼 수 있는 시간이 많지 않았어요. 그래서 아마 고등학교 생활에 대한 기억도 그리 많지는 않을 텐데요. 그래도 건국사대부고에서의 생활 중에서 제일 기억에 남는 일이 있다면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 가끔 제가 학교를 오면 같은 반 친구들이 저에게 너무 잘해주고 도움도 많이 주고 그랬어요. 그래서 항상 반 친구들과 매점을 한 번 가고 싶었는데, 그래서 친구들한테 빵이나 우유라도 하나씩 사주고 싶었는데, 교실에서 나가면 너무 다른 학생들이 많이 몰려들어서 평소 엄두를 못냈었거든요. 그런데 작년에 어떻게 한 번 용기를 내서 반 친구들과 매점을 한 번 갔던 일이 기억이 나요. 거의 한 20명 데리고 갔는데 참 힘들게 가긴 했지만 그래도 무사히 잘 다녀왔었고요... 어쨌거나 참 재미있었어요.



학교에 등교할 때나 교실에 있을 때 선후배 학생들, 특히 여학생들이 너무 과도한 관심을 보여서 부담스럽지는 않았나요?

- 아뇨, 정말 별로 크게 신경이 쓰이거나 하는 정도는 아니였구요, 아무래도 제가 연예인이니까 다들 신기해서 와서 보고 그런거니까 부담이 되기보다는 오히려 고맙고 그랬어요.


심지어 지난 수능날도 쉬는 시간에 다른 응시생들이 싸인을 좀 해달라고 요구했다는 이야기를 들었어요.

- 아, 네. 그렇긴 했는데 생각해보면 그래서 오히려 긴장도 풀리고 했기 때문에 그리 나쁘지 않았고 오히려 좋은 거죠. 그런 일들은 전 언제나 그냥 감사하게 생각해요. 아 그리고 수능날 제가 이 말을 못했는데, 그날 같은 반 친구인 현제하고 종해랑 교실에서 같이 밥 먹었거든요... 점심시간에 너무 고마웠다고 꼭 이야기해주고 싶어요. 연예인 데뷔 이후에 같은 반 친구들과 같이 밥을 먹은 게 그게 처음이었거든요. 매니저형이랑 아침에 부랴부랴 싼 도시락인데도 정말 맛있게 먹을 수 있었어요.


한때 인터넷에 '민호교실직찍사진' 이라고 해서 교실에서 엎드려 자는 사진이 돌아다닌 적이 있었어요. 혹시 본 적 있으세요?

- 아, 네. 그거 저도 알아요. 그거 제가 데뷔하기 전 사진이구요. 데뷔 연습으로 많이 피곤하고 그래서 쉬는 시간에 자고 있었는데 그걸 찍은 거예요. 이런게 인터넷에 막 돌고 그러는구나 하고 저도 많이 신기했어요.

↑↑↑↑↑↑↑↑바로 이 사진↑↑↑↑↑↑↑↑



또 기억나는 사진이 제기 2학년때 담임이신 임동환 선생님과 찍은 사진인데요, 그게 선생님 미니홈피에 있었는데 선생님이 되게 고맙다고 하셨어요. 투데이 엄청 올라갔다고...



하여간 그런 부분은 너무하다거나 하는 생각은 전혀 안 들고요. 사실 그런거 찍히는 게 연예인이라고 생각해요. 대중의 인기를 얻는 만큼 잃는 부분이 바로 그런 부분인 것 같고, 뭐 그래서 크게 신경은 안 써요.


민호 군과 학교생활을 함께 했던 급우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체육시간에 그렇게 운동을 열심히 하고 또 잘한다고 하더군요, 최근에 '출발드림팀2'의 고정멤버로도 맹활약하면서 뛰어난 운동신경을 보여주고 있는데, 사실 원래 연예인이 되기 전에 운동을 진지하게 하려고 했었다고 들었어요. 그 부분에 대해서 조금 이야기해 줄 수 있나요?

- 어렸을 때부터 제가 축구를 좋아하고 또 잘하는 것 같아서 진지하게 한 번 해보려고 했어요. 그래서 실제로  선수 생활을 시작하고 열심히 훈련도 하게 되었는데 그때 저희 아버지께서 절대 안된다고 반대를 하셨어요.

축구부 주장 포스 풍기는 샤이니 최민호 축구부 주장 포스 풍기는 샤이니 최민호

축구부 주장 포스 풍기는 샤이니 최민호 축구부 주장 포스 풍기는 샤이니 최민호



민호의 아버님은 K리그 대전시티즌 전 감독이셨던 최윤겸 감독님이시죠?

- 네, 그런데 아버지께서 아무래도 축구는 직접 많이 경험해보신 분이고, 성공과 실패의 기분도 다 잘 아시면서 힘든점도 제일 잘 알고 계시기 때문에 자식에게 힘든 길을 걷지 않게 하기 위해서 결국 반대하신 게 아닌가 생각돼요. 운동만큼은 절대로 안 된다고 하셔서 결국 포기하게 되었어요.


아버님이 운동하는 것을 반대하셨는데, 그 이후에 연예인이 되는 것은 왜 또 허락하셨을까요?

- 아, 그것도 처음에 연예인이 되고 싶다고 했을 때 엄청나게 반대가 심했죠. 그런데 제가 2년 넘게 학업을 병행하면서도 활동을 잘 하는 걸 보시고 믿음이 생기신 것 같아요. 그래서 결국 연예인이 될 수 있었어요.



같은 샤이니 멤버인 태민군은 아직 고등학생이죠? 고등학교를 졸업하는 마당에 혹시 태민군에게 고등학교 생활에 대해 조언을 해준다면?

- 태민아, 이제 너도 어느새 졸업이 2년 남았구나. 네가 지금 하고 있는 샤이니 활동이 물론 힘들지만 그래도 학생이기 때문에 학생의 본분을 지키면서 학업도 열심히 하고, 또 그러면서 네가 하는 일도 더 열심히 하면서 같이 꿈을 이뤄나가면 될 것 같다.




그리고 정말로 궁금해서 물어보는 건데, 니킥으로 과자를 부셔 먹으면 더 맛있나요?
- 네!!


졸업 후에는 지금보다는 더 자유로운 연예활동이 가능하겠죠? 앞으로 샤이니가 궁극적으로 도달하고 성취해야 할 목표가 있다면 무엇인가요? 그리고 샤이니 멤버가 아닌 '민호' 개인의 장래 목표도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 음, 우선 샤이니의 목표는 가수로서 최고가 되는 것. 좀 더 구체적으로 그 해의 최고의 가수가 되는 것이 목표입니다. 개인적인 목표나 꿈은 지금 말씀 못 드리겠고요. 개인적인 꿈은 항상 바뀌고, 그 꿈을 이루고 나면 또 다음 목표가 생기고 그래서 지금은 밝히기 힘들어요. 일단은 샤이니의 목표를 위해 어떤 일을 하던 최선을 다하고 노력하고, 또 그런 자세가 확립되엇으면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건국사대부고 선후배학생들과 선생님들께 한 마디 남겨주세요.

- 일단 이렇게 졸업을 하게 되어서 너무 아쉽고 친구들과 선생님께서 너무나 잘해주셔서 감사하고 큰 행복 가져다 주신 점에 감사드립니다. 정말로 잊지 못할 추억이 될 것 같고요, 마음속에 건대부고인이라는 자부심을 항상 지니고 언제나 자랑스러운 건대부고인이 되고 싶어요. 그리고 교장선생님 너무 감사합니다!!


  비록 짧은 인터뷰였지만 민호의 학창시절과 성장과정을 엿볼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 민호는 최근 건국대학교 정시전형에서 예술학부에 합격하여 대학생활을 준비 중이다. 또한 본교는 졸업하는 민호에게 학교 홍보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하여 특별공로상을 수여하였다. 앞으로 민호가 건국사대부고를 졸업한 후에도 최고의 가수, 최고의 연예인으로 승승장구하기를 바라며, 민호의 앞날에 무궁한 영광이 있기를 함께 기원해본다.



- DREAM HIGH
건국대학교 사범대학 부속 고등학교 매거진 2010 겨울호



이외에 교복입은 민호 사진들...
(모두 큰 사진들이라서 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음.)

1. 전설적인 인기를 과시하는 '교복 민호 레전드'라고 불리는 사진들

0123456




2. 교복입고 무대 리허설하는 사진들

01234567891011121314





관련글
2007년 최고의 히트곡 Umbrella 뮤비 및 여러 버젼 동영상(서인영&샤이니도 있음)
교복입은 연예인들 (빅뱅 지용, 대성, 승리, 원더걸스 소희, 선미, 예은, 샤이니 종현, 온유 등등)
교복 조인성 VS 강동원 비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