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 그건 아무 것도 아니야/영어 자료·상식

영어 접두어 접미어의 의미(라틴어 어원 prefix, suffix들)

by 파란토마토 2008. 10. 18.

Engligh Note

1. root 500 (단어의 핵심 의미)
Download


----------------------------------------------------------------------------------------------------------------------------------------

간단히 찾는 법
예) exportation : ex(=out) + port(=harbor) + (a)tion(명사 접미사) :
의미 : 수출, 수출품 = 항구에서 밖으로 나가는 것 + tion은 명사 접미사

중요한 것은 오래전 문화에 대해서 고려하고 의미를 붙여야 합니다. root(어원)는 라틴어, 그리스어에서 만들어진 것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단어는 아주 오래 전에 만들어진 것들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농업, 전쟁, 일상에 관련되어서 의미를 만들어 나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예에서도 단어가 만들어질 때는 공항이 없었기 때문에 root표에서도 harbor이라고 표시되어 있습니다. 형성된 시기를 감안하시고 의미를 연상하시기 바랍니다.

1. 우뇌는 이미지를 기억하고 좌뇌는 문자나 기호를 기억합니다.
(한 달간 해본결과 단어를 보면서 그 상황에 자신을 보내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그곳에 사람들 그곳에 상황을 이미지화 시켜서 단어를 보면서 연상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적어도 5번은 반복해서 보셔야 합니다.)

2. 어근도 알고 의미도 알아야하기 때문에 두 가지를 다 암기해야하는 불편함이 있지만 그렇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어근을 많이 알수록 철자의 혼돈을 줄 일 수 있습니다. 즉, 철자를 그만큼 빨리 암기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3. suffix 접미사를 알면 독해가 빨라집니다.
(품사 구분이 되면 모르는 단어도 의미 파악을 빠르게 할 수 있습니다.)

4. 복잡한 단어 위주로 찾으세요. 간단한 단어 일수록 prefix, root, suffix없이 의미 그대로 만들어진 것이 많기 때문입니다.

5. 위 자료는 아래 책과 인터넷 자료를 기반으로 중요한 것은 빨간색으로 표시하였쓰며 빨리 볼 수 있도록 색을 구별 하였습니다.
참고자료 : 능률보카, Voca power 22000, etc....


2. prefix(전치사의 느낌), suffix(명사, 동사, 형용사, 부사를 결정)
Download

3. 해커스 보카 문제생성기(made by 박정한)
(보안수준 에러 뜨는 경우 - 엑셀에서>도구>옵션>보안>메크로보안>보안수준을 낮음으로 바꿈)
Download

4. 해커스 보카 표제어 시험지(하루 3일)

Downlaod

5. 해커스 보카 동의어 시험지(하루 3일)
Downlaod

6. 해커스 보카 주말 시험지(주말 15일)
Downlo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