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길 거리/먹고 듣고 보자!

[펌] 자랑스런 대한민국 우리나라 좋은나라

by 파란토마토 2011. 3. 6.


part1. 건강+먹거리+땅

 
건강

-신종인플루엔자 내성(돼지독감)
ㄴ초반에 시끄럽더니 잠잠 ^^

-사스
ㄴ중국->우리나란 빗겨감->일본발병


음식

-양 념 치 킨
타국엔 없음.


-다양한 산나물.


-길거리 음식.

ㄴ새벽에도 뭔가를 먹을 수 있다.


ㄴ24시간편의점!!
ㄴ떡볶이! 쫀득쫀득해서 외국인은 싫어해도 일본에서 존트인기

-김치

-비비큐가 배달되서 신세계체험중인 외국인들.


-소고기를 최고로 예민하게 감별->
다양하게 요리해먹고 미각이 심도있게 분화한 민족.


ㄴ우리나라가 전세계에서 가장 많은 요리법 : 153가지 분화
아프리카 민족 (이름까먹었다 지금 내 손에 노트가 없어) : 72-3가지 분화
미국/영국/프랑스/일본 등지는 대개 20+a 정도.


-밥이싸고 종류가많다.


-뻥튀기
ㄴ아프리카등 어려운지역에서 인기절정.


-술
ㄴ소주를 외국인이 참좋아합니다.

ㄴ친구아빠까 동동주를 좋아하셔서(외국) 자주드렸더니 비싼와인을 선물로줄정도임.


-볶음밥

다양한 볶음밥은 우월하고돜ㅋㅋㅋㅋ


-떡,한과

ㄴ전통떡 ㅜㅜㅜㅜ우월함. 종류도 조라많고 한과 종류도 짱 많음.


-죽

ㄴ존트 다양함.


-찰떡파이
ㄴ냉장고에 넣어놓고 먹으면 존나맛잇음. 일본에서 인기있음.


-초코파이

ㄴ초코파이 & 도시락 컵라면 & 한국산 마요네즈는 러시아의 국민간식


-외국음식도 우리나라음식화

ㄴ짜장면
ㄴ라면(봉지라면)


-냉면

ㄴ외쿡인들도 완전사랑함 일본인친구가 진지하게 박스로살수없냐 물었음.



-삼겹살,불고기,소주의 우월

-전세계가 인정한 김


-된장,고추장만있으면 수십가지 요리 해결가능





part2. 문화재


-무형문화재 보호법의 우월함.
ㄴ 세계적으로 다른나라에서도 공부하러옴.


ㄴ우리나라에서 학회도 열고 포럼도 연다.


ㄴ유네스코에서 무형문화유산보호에 관한 조약만들때 우리나라 문화재보호법참고했음.



-직지심경, 무구정광대다라니경, 석굴암,
금동미륵보살반가사유상, 팔만대장경


ㄴ해인사 가보면 창문들 모양이 다 제각각임

 그게 팔만대장경 오래 보존할라고 지형이랑 기후 같은 거 다 계산해서 창문을 그렇게 냈다함.


ㄴ해인사 장경각은 원래는 사람들이
그냥 나무로 된 건물이니 불나면 어떡해~하고 걱정하다가,
그럼 불 안나게 콘크리트 건물 지어서 안전하게 보관하자 하고,
 그 전에 외국에서 전문가들 불러서 이걸 어떻게 해야 잘 보관할까요?하고 연구를 시켜서,
 그 결과, [무슨 건물이 습도 조절까지 끝내주나요? 불만 조심하면 여기가 최고임!]
하는 바람에 건물까지 국보로 지정되었다는 야사가 있음..


-조선왕조실록

ㄴ조선 기록문화가 대단하기는 대단.
 편집증처럼 오만가지 다 기록해놔서

중국에서는 황제가 명해서 아무 기록도 남지 않은 게 조선왕조실록에는 실려있고 그러더라.

중국 애들도 '청나라 도르곤과 그 형수였던 황후가 재혼했냐 안 했냐'하는 지들 역사 논쟁할 때,
 조선왕조실록에 그런 얘기 없었으니 거짓일거야-이러던데 ㅋㅋ


ㄴ왕이 말타고 사냥가는거 쫄래쫄래 쫓아가서 끝까지 기록하곸ㅋㅋㅋㅋ
왕이 기록하지 말라는거 '왕께서 기록하지 말라셨다.'이렇게 기록해놓곸


-온 돌

ㄴ최대발명품임 ㅇㅇ 동양에 우리나라에만잇음

ㄴ외국에서 졸라 유행. 카펫이 아토피의 주원인이래서
대안책으로 카펫 치우고 나무마루에 온돌+맨발 이게 유행 탔음.
잘 사는 애들이 먼저 하니까 상류층 유행식으로 퍼져나감.


ㄴ조선보다 더오래전인 아차산성의 고구려유적에서 발굴됨.

ㄴ다른나라에도 온돌있지만 손나비쌈.

ㄴ발해를 우리역사로 잡는 증거중하나가 온돌임.

ㄴ중국이 고구려역사를 처묵처묵하려해도 안되는게 '온돌문화'
걔들문화엔 그런거없음^^




-사물놀이, 풍물놀이
ㄴ오광대보면 떡실신함. 장구치는데손이안보임

ㄴ대단한 고전악기-> 편종(다른 악기들 음 조절하는 거의 기분되는 악기)

세종때 음이 이상함?이래서 신하들이 보니 먹줄이 덜갈려서 갈아 맞추었다고함.





-근현대문학. 




-태권도, 택견

ㄴ택견 경기시 보호장구 없이 함 치명적 상해를 입히지 않기 때문
살상보다 상생을 위한 무.

경기시 유희성이 강조되지만 곧바로 밟으면(발공격많아서)
절명케도 할만한 위력이 있음. 





--------------------------------------------------------------------------------------




part3. 모든면에서 정말 잘 나신
조상님을 찬양하자.+정책


-과거형)한국의 국가행정체계
ㄴ프랑스에서도 공무원이 죄다 배우러와서 공부하고감(이.번.정.권.빼.고)-_-


과거 조선이 폐쇄적인 사회였던것도 행정체계가 워낙 발달해서
다른 거 없이도 우리끼리 잘살아서 그런 기분에 척화비를 세웠다는설이있음.


-왕부터 신하들까지 죄다 문서중독자들

-조공무역은 사실 우리가 준것보다는,
다른 신기한거 쓸어오면서 낄낄댄 역관이 많다.


-외교술쩔었음 덕택에 격동의 동아시아에서
단일왕조500년을 버틴것임.


-문자해독능력과 책사랑

ㄴ가난한 상놈의 집에도 낡은책이나 문집한권이라도 없는집이 없어 놀랐다는 외국인의 기록.

ㄴimf터지고 경기 개판되도 아직도 많이힘들지만 한국출판은 출판물 소비시장 세계7위다.


ㄴ6.25피난이니 난리통에도 책은 출판됬었고, 이고지고 피난가던 힘들던시절에도
책만은 포기못한 어르신이 수두룩.

ㄴ6.25때도 출판사와 신문사만큼은 문닫지않고 쉴새없이 돌아감.
 


-한복

ㄴ우리나라 전통과 미, 아름다움을 단적으로 나타내주는 우월감 폭발소재.
단아판 쪽빛저고리에 흰소매폭, 두루마기, 갓, 도포, 우아한 궁중한복 ㅋ


ㄴ천연염색.
ㄴㄴ무형문화재가 보여주는 염색의 아름다움.



-우리나라 교육수준, 평등함.
ㄴ초등교육체계가 잘되있어 유럽등지에서 견학온다고한다. (이.번.정.권.빼.고)
ㄴ문맹률이 바닥을친다.(물론 한글덕택)



-전국민의료보험

ㄴ외국은 119불러도 병원비 200만원....우린아니자너....

ㄴ오바마가 한국서 이거배워오라함.

(근데 최근 민영화시킨다고 하고있음 돌아버리겠음-_-)




-노블리스 오블리제가 당연시된 나라.

ㄴ세종대왕님은 과학자이자 음악가이자 언어학자이자 정치가.

ㄴ정조이사람 학구열은 알사람 다알고

ㄴ왕은 공무+정치+인간도 되야하는 만능인

ㄴ성종은 역관이 통역해주는게 답답하여 중국어도 자기가 배움.

ㄴ공물로 매가 들어와서 걸어가다가 한번 날려봤는데 사치한다고 탄원서올라옴

(성종임. 더불어 상소크리때문에 뒷뜰에서 혼자 날리며 노셧다고함 ㅜㅜㅜㅋㅋ!!)


ㄴ왕에게 직언이 가능한 나라였음.


ㄴ오전 5시 :
기상, 기상 직후 죽 한 사발 정도의 간단한 식사를 한다.


오전 6시 : 

6품관 이상의 관리들과 정식 조회
             (조참朝參 매월 5일,11일,21일,25일).
                    조회가 없는 날은 6품관 이상의 신료들과 회의 
  
(상참 常參 약식조회)
                 당상관으로부터 여러 보고를 듣는 시사(視事)시간
아침 경연인 조강(朝講)
                 아침 식사, 식사 전후로 왕실 어른들을 찾아 문안 인사를 한다

정오 : 현안이 있을 경우 해당 관리를 불러 논의 
             낮 경연 시간 (주강)


오후 3시 :

상소 검토 등의 일상 집무를 한다.
              야간에 대궐의 호위를 맡을 군사들 및 장교들과 숙직관료들의 명단을 확인하고 ,
              야간의 암호를 정해 준다.


              한가한 날은 이 시간을 이용하여 사냥,활쏘기.격구 등의 체력 단련을 한다.


오후 7시 :

저녁 경연 시간(석강)
휴식 및 독서
밤 경연 시간(야대)



오후11시 : 취침

국왕의 삷은 일반인들이 생각하는 것 보다 고달프다.
마음대로 할 수 있는 자유시간은 거의 없는 편.

국가의 위신이 한몸에 있으므로 행동에 제약도 많다.
보는 눈이 많아 낮잠을 즐기거나 잡기를 하며 노는 시간이랑 아예 없고
주로 듣는말이 "아니되옵니다"이다.

게다가 최다 네 차례의 경연에 시달려야 한다.
물론 세종같은 이는 이에 기꺼이 임했다고 한다.


ㄴ정조는 경연에서 오히려 학자를 골렸다함. 
정조는 준천재 수준. 학자를 공부안해왔다고 쪽주고그럼.

ㄴ신하들 존나징징대도 언론의 역활이 중요하다며 죽이지않음.

 목숨걸고 간언하며 일하는 사간원은 술먹고 일해도 상관없다고했다함.

(ㅋㅋㅋㅋ술먹는게일이었데옄ㅋㅋ막말해야되니깤ㅋㅋ)


ㄴ반찬 수 늘거나 밥을 일정이상남기면 탄원서 작렬.
백성이굶는데!! 너뭐먹냐거!!! 라면서.


ㄴ공부빼먹으면 바로 상소올라옴. 3일이면 전국에서 상소가 빗발쳣다함

ㄴ산책,물고기 먹이줘도 상소올라옴 헐?ㅋㅋㅋㅋ

(최.근.정.권.빼.고 ㅋ)




-말단관리도 시한수쯤은 ^^

ㄴ일본에 통신사로가면 말단관리한테도 시한수지어달라 달라듬.
 전국시대 일본무장중엔 이름자 못쓰던 사람도 적지않았다함.

하지만 우리나라는 무관들도 어릴때부터 시하나쯤은 ^^
ㄴ통신사이야기중 통신사사람들이 남긴문서에
'극진한 대접을 받았으나 생선을 날로먹는건 맛없엇음 '이라고남겨져있었따 ㅋㅋㅋㅋㅋ

ㄴ일본에서 써달라해서 가보로 여기고 보존해서
현대와서'오오 이거 우리 가보임. 무슨뜻임??"했더니
내용이 '아시발집에가고싶어 졸려 병신 똥똥똥 아 집에가고싶어'
뭐 이런내용이었다고함 ㅋㅋㅋㅋㅋ


-5.18

ㄴ절망적인상황에서도 강도같은 범죄 단한건도안일어남, 총기사고 안일어남.

ㄴ풀린50개의 충기중 48개가 반납됨.


-촛불시위

ㄴ자발적단체만들어 모금,핫팩,음료,

 전경들한테 힘들지않냐 물주고 다치지않게 뒤로빼주고
뒤처리시 쓰레기 자기들거 다 가져감.

국민의식은 이미 세계적. 근데 ㅋㅋㅋ윗대가리들이 ^^.....


 

-6.25피난처마다 작은 학교 생겨 공부했음
ㄴ일요일 일어났는데 다음날 월요일에 학교갔다는 사람도 있다.


-선비님, 기생님들

ㄴ고고함,학문덕후

ㄴ존잘들의 모임이엇음. 시잘써, 노래잘해, 춤잘춰 ㅇㅇ
 

-마약청정지역.

ㄴ우리나라는 아시아 마약거래의 중심지임. 하지만 퍼지지않음.

ㄴ우리나라 마약감시체계가 잘되있어 우리나라를 통과하면
미국도 통과 가능하기 때문에 시험삼아 라는 이유도있다고함.


관련덧글 1)대부분의 사람이 모르는 사실이지만, 대한민국은 마약 유통국가중 중심부에 있으며 세계의 모든 마약이 대한민국을 거쳐간다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교묘하게 암수화 되어있다.

남 미, 중국, 인도, 동남아시아에서 재배되는 마약은
한국에서 "가공"되어서 일본이나 미국으로 나가는데


그때에는 한국산으로 표기되어서 나가기 때문에
미국 마약단속국(DEA)에서는 한국을 좋게 보지 않는다.

게다가 대한민국 경찰이 수사에 비협조적인 문제와 비능률적인 단속방법 때문에
자주 의견충돌이 있다고 들리며 인사개혁이랍시고 마약단속반의 인원을 4분의 1로 줄이는
희대의 삽질을 해 마약의 암수범죄화는 더욱더 심각해질 것으로 전망된다.


실제로 소말리아 민병대원들이 1주일 소비하는 마약의 양과 한국에서 하루 유통되는 마약의 양이
비슷하다. 한국사회가 근면성을 숭상하고 이레귤러를 배척하는(좋은 의미든 나쁜 의미든..
다만 여기선 다행히) 풍조가 있는 덕분에 웬만한 사람들이 마약에 손을 댈 생각을 안해서 그렇지
까딱했으면 미국처럼 고딩들도 마약을 하고 다닐지 모르는 현실이다.



2) 살 때는 외화벌이용으로 암암리에 키워줬다고도 하던가. 

단, 국내에는 돌리지 못하는 게 약속이었고.
그러다 한 번 전세계적으로 마약 단속 문제가 뜨면서 수출이 막히자
국내에도 조금씩 풀리기 시작하고 그 때문에 집중 단속도 했다고 들었음.
지금은 과거보다 더 음지로 숨어서 하는 듯. 

한국산이 순도가 제일 좋다고도 들었음
.


------------------------------------------------------------------



part4. 전투민족+깡+적응력


-칠백의총
ㄴ 일본군 만5천 vs 700의사 맞짱떴는데 700의사가 3전 3승하다가
화살이 떨어져서 참패했다는 내용.



-의병과 지식인.
ㄴ삼별초항쟁


-고려시대 몽고군싸움.

ㄴ100만대군 앞에서도 기죽지않고 싸운 고려장수.(구주성싸움)

ㄴ몽고에서 보낸 서쪽에서 날리던장수 살례타이를 죽인건 고려가처음



-타국의경우 우두머리가 당하면 아랫것들은 줄줄이 버로우

->우리나라의경우 우두머리가 당하면 아랫것들이 더분노해서 들고일어남.
(의병, 민병이 있는 나라는거의없다.)(까도 내가 까 정신 ㅋㅋ)


-일관성
ㄴ을사조약이후 의병운동참가했던 최익현선생님.
일본에 끌려가 일본 흙 밟기싫다고 신발안에 조선의 흙을 넣어가고 일본가서도 결국 왜놈의 음식 안먹겠다 단식하다 돌아가심. 심지어 왜놈땅에 고개숙이기 싫다며 세수도 꼿꼿이 세우고하시고 조선쪽만 바라보다 돌아가심.

일본에서도 최익현선생님 보러옴.

유배지에서 인기폭발임 .


ㄴ임금사랑외길인생

 


 

-민중이수습한다.
ㄴ동학농민운동, 국채보상운동, 학생&민주화운동, 금모으기운동

.
ㄴ단결력짱임.

 

-LA 흑인폭동
ㄴLA흑인폭동당시 백인잇는쪽 경비넘잘되서 화풀이로 코리아타운 쳐들어갔는데
기있던 한국교민들이 진짜고 저격해서 방어함. 결국못들어갔다다고함 나중에 경찰이와서 혀를 내둘럿다고함.

슈퍼아저씨가 총들고 옥상가서 저격, 다른쪽에서 퇴역한 대령이 자경단조직해서 방어.



ㄴ퇴역장교가 월남전 참전장교라고함.

월남전때 한국군 대 게릴라 방어전술이 미군을 비롯해 전세계 소부대 전투교본이 되엇다고함.

 건물옥상에서 대령님(준장인가?)지휘아래 진지세우고 순번짜서 완전 진짜 군부대 식으로 경비섰는데
나중에 동네 미군지휘관이보고 자기부하들에게 방어진지는 일케만드는거라고 보고배우라고함.



ㄴLA흑인폭동...
얘기 들었는데 그게 본래 백인 경찰이 흑인청년 두들겨 팬 걸로 일어난 폭동.

근데 얘들이 백인 동네 진입하려다 거기가 존트 부자동네라 막 경비가 쩌는 거야.

그러니까 그 분풀이로 한국인 사는 지역으로 쳐들어간 거임. 희생양이나 마찬가지였지.
한국인들 막 공격당하는데 경찰들 본척만척하다가 폭동이 거세져서 점자 백인 동네까지
위협받으니까 그제야 움직였다고 함. 그래서 경찰 나설때까진 교민분들이 직접 싸웠다고 하더라구.







----------------------------------------------------------------------------------------------------



part5. 근★성


-모든게임 만렙찍기 근성.ㅋㅋ


-와우
ㄴ 개발덜된 금지구역을 누구든 한방에 원킬하는 가디언이 지키고 서있었는데
수십명 파티플로 시간차공격->뚫음


ㄴ오픈베타 시절 아직 개발이 안 된 맵 구역이 있었음.
개통
미개통
개통

이런식으로 일단 들어갈수는 있는데 맵이 아무것도 안보이고 캐릭터만 검은 화면에 둥둥.

걸어갈수 있는곳 이외에 다른곳으로 가면 땅 아래로 떨어지는 곳임.

근데 우리나라 유저 한명이 거기 뒤에는 뭐가 있나 궁금해서 앞으로 한걸음 앞으로 한걸음 왼쪽 두걸음 앞으로 한걸음 오른쪽 세걸음 해서 어디서 떨어지는지 그걸 일일히 기록해가며 거길 끝까지 뚫어버려서 영자가 다시 밖으로 돌려보냈음.




-카톨릭.,개신교

ㄴ세계에서 2번쨰로 큰교회가 우리나라에 있음.


ㄴ남들은 선교사가 전파했지만 우리나라는 문학으로 들어와서 믿게됨.


ㄴ한국의 103위성인.
ㄴㄴ 한번에 103명의 순교자가 성인으로 인정된건 한국이처음임. 그래서 교황이 직접내방,)


ㄴ좁은나라에 적은수의 신자에(아무래도사람이 다른나라에 비해 적으니까.) 추기경이 두분이나 계셨다는것만으로도 우폭감. 덕분에 아시아의 반토막짜리나라가 바티칸에가면 모르는사람이 없음 ㅇㅇ!!


ㄴ교황이 한국방문시 비행기에서 내리자마자 땅에 입맞추며 성자의 땅이라 말했었음.
 


-적응력

ㄴ일제 강점기때 러시아 황야 존나 추운 풀한포기 제대로 안 나는 곳에 조선인들 떨궈놨거든?
그냥 죽으라고. 다 몰살 시킬 수 없으니까 그냥 떨궜대. 알아서 죽든 살든 하라고.

근데 그 돌밖에 없는 땅을 맨 손으로 개척해서 농사짓고 먹고 살았대.
몇년 뒤에 다 죽었겠거니 하고 가보니까 얘들이 애기 낳고 농사도 짓고 살고 있잖아.

그래서 또 다른 곳으로 옮기니까 거기서도 에이 씨발 농사나 짓자 ㅇㅇㅇㅇ
하다하다 안되니까 가족들의 유대감이 너무 강해서 그렇다고
아예 가족들 다 뿔뿔이 흩어지게 해서 또 황무지로 각각 보냈는데



거기서도 또 농사짓고 ㅇㅇㅇㅇㅇㅇ 그래서 할 수 없이 러시아 애들이 냅뒀대.



ㄴ일본이 한국민 강제이주 (홋카이도였나 사할린이었나 여튼 둘중 하나이거나 둘다) 시켰는데 존잘적응+토지개간 그래서 중앙아시아로 보냈더니 중앙아시아에서 쌀농사짓고 잘살아서 지금 까레이스키/고려인이 되었지...


ㄴ중앙아시아에서 벼농사 짓게 된 게 조선인들 덕분이라더라.....대단한데 슬퍼, 정부에서 안봐주니까 ㅅㅂ ㅜㅜ




-얼리어답터들

ㄴDSLR새기종출시


->우리나라에서만 여기에러~저기에러~그랬음.

테스트기간 엄청거쳤고 다른애들 전혀 문제 발견 못했는데 우리나라에서만 별별 버그 다 발견됨.
 다눌러보고 써보고 조합해서 사용해서그렇다고함. IT쪽에는 우리나라 제 일~ 공개. 호기심 쩔어 ㅋ



ㄴ우리나라를 얼리어답터의 나라라고소개할정도.
지하철에 사람들 폰 디엠비 등등 들고있는거 소개하면서 ㅋㅋ



ㄴ구한말 우리나라 여행하던 러시아장교들 책 보면 이나라엔 비밀이 없다고할정도.



ㄴ 손나 최초 리뷰하길 좋아함.  그리고 퍼트림 ㅋㅋㅋ
ㄴ ㄴㅋ클럽이라고 카메라동호회에서 d200이 처음나왔을때 예약구매,1차판매로 많이삿으나 중대한결점을 찾아냄.  (지금은 고쳐짐).

대분노한 클럽사람들'결점있는제품을 팔다니 있을 수 없다'

-> 바로 대책위원회 결성 결점 분속하여 보고서 작성

전국회원에게 위임장(대책위원회의 발언과 결정에 동의함이란 내용)받아서
ㄴㅋ 본사로 처들어가 프레젠테이션가지 동원해 몇시간 설명


-> 대책내놔 생캬 했음. 똑같이 예약&1차판매로 산 일본 포함한 다른나라는 잠잠 조용한상태에서 한국만 들고일어남!!


ㄴㅋ본사에서는 대책회의 들어가거

2차 판매물품부터는 모조리 고쳐내보내고 우리나라 1차구입자들에게는 적절한 보상하기로함.
하지만 조용히 있던 다른나라1차구입자들에게 그런보상없었음 ㅋ



-세계에서 영화, 책, 방송을 가장 많이 보는 나라중에 하나가 우리나라


ㄴ인터넷활성화로 반응보기쉬우며

ㄴ한국인 정서가 중국인이나 일본인보다 포괄적

ㄴ영화관수도 많음



-지원병맛인데도 열심히해 결과물을 만들어내는 운동선수들 ㅜㅜ


ㄴ박지성, 박태경선수, 양궁국대는 레전드임.


ㄴ근성의 장미란!!


ㄴ 평발의 이봉주! (평발에 짝눈임. 더해서 짝발이었음 ㅜㅜ)


ㄴ김연아랑 박태환! 근데 왠만하면 지원좀 해주지 ㅡㅡ?



ㄴ고교팀 약 50팀, 대학팀 약 30팀, 밖에안되는 자원에
곧 쓰러질듯한 구장들이 즐비한 열악한완경에서 세계2위다!!!





-군!!!인!!!

ㄴ미,일,한 셋이서 공동 훈련 시
 군인 1인당 살상력

미->3명/일->7명/한->15명/북한->30명

 확실하진않고 비슷했음.



-목숨 걸고

ㄴ목숨걸고 목화가져와서 우리나라에 맞게 키워내고


ㄴ최무선이 화포만든게 서양보다 몇년앞섰고


ㄴ금속활자도 서양보다 몇백년 앞섰음.


ㄴ누구보다 빠르게 남들과는 다르게임 ㅇㅇ


ㄴ 심지어 금속활자를 만들게된게 돈이없어서였다.



고려는 인구도 적고, 그 중 문자를 읽을 줄 아는 수도적고, 그나마 책을 소유할 만한 재력가는 더 적음,

그래서 책 한 권 당 인쇄부수가 너무적어 수지가 안맞으니 금방 부서지는 나무활자보다는
단단하고 오래가는 금속활자 만들게됨,


덤으로 금속은 녹여서 다시 만들 수가 있다.




-안가르쳐준다고하면 말이지...

ㄴ포스코는 제철소고, 조선소의 전설은 현대조선인데.
포스코는 일본에서 간신히 기술전수인지 합자인지 받아서 제철소를 만들었는데, 당시 (미쓰비시였나?)



일본 제철소 사장이 절대 한국이 제대로 클리 없다고 안심하고 해 준 것이 세계를 잡아먹었고.

현대조선은 조선소도 뭣도 없이, 오로지 조선소 세울 부지인 해안사진 하나 가지고 가서 유조선 두척 계약 따낸 다음, 그 계약금으로 조선소 도크 만들면서 유조선도 만들었다지.



ㄴ정주영 회장 중동 지역에서 바다 메우라고하니 방조제 안세우고
수명 다 된 낡은 배 한 척 거꾸로 엎어 땅메움.

(현대에서 해안 간척해서 농사짓는 곳.

거기가 밀물/썰물이 엄청 세서 간척사업을 할 때, 고생이 많았어.
방조제를 양 끝에서부터 막아들어갔는데,
가운데가 1km인가 2km인가 남았을 때 물살이 너무 세서 돌이랑 흙을 부으면 몽땅 쓸려나갔어. 그래서, 어쩔까 하다가 방조제 바로 밖에다가 폐기할 유조선을 가라앉혀서 수압을 낮추고 그 틈에 자재를 부어서 방조제를 완성했지. 정주영 공법인가로 이름 붙었을걸?)



(2)(http://www.nongbalge.or.kr/jboard/?code=saemangeum&id=148&p=detail
에고, 찾아낸 건 이게 고작이네. ^^


내용 중에- 현대건설이 1979년부터 10여년간 천수만 물막이 공사를 해 1991년 정부에 서산AB지구 공유수면 매립면허를 받는 과정에서 -라는 내용이 있음. 정주영 공법이 현대건설이 엄청 자랑하는 것 중 하나다.)



ㄴ조선소만드려고하는데 현대조선. 외국에 자금 지원못받는다고하니 500원짜리 지폐보여주며 거북선을 보여준다.  이걸로 지원받았다고한다.



-경제순위-

ㄴ인구,영토,자원부족에 역사적 한끗발 날려본적도 없는데 경제순위 13위!!!
국민들의 근성으로 일궈냈음.
(이.번.정.권.이 떨어뜨리긴 했지만 ㅡㅡ)




-근성의 어머님

ㄴ교육정책. 시디락깨듯 학부모들이 모든정책의 헛점을 뚫어 공~략!

그래서 외국에선 교육정책 실패사례를 보고 정한다고한다.



-뭐 하나 하자고 시작하면 끝도없이 해서 결국에는 1위만드는거 보면 우리나라 사람들 자체가 근성인것 같아. 지금 이렇게 발전한 것도 쥐뿔도 없는 나라에서 인간만으로 여기까지 온건데 난 그게 진짜 대단하다.


폐허가 된땅에서 시작해서 200여개국중에 경제대국 12위면 말 다했지 뭐




----------------------------------------------------------------------------------------------------


part6. 존★잘 

-인터넷빠름.


ㄴ전국 광랜깔린나라가 어딧음?


ㄴ존나 빨라서 전세계 IT, 게임, 전자기기의 실험장소임. 가장빠르고 확실히 유저의 반응을 볼수있다.


ㄴDC는 일본에서도 체크한다.


ㄴ빠르고 다들 다투어 리뷰올리고하는 문화가 확실. 리뷰수도 많고 얼리어답터 수도많다.




-한국 B-boy,각종 대회 석권


-어느게임이든 대회가있음 세계대회에서 1,2,3등 다 석권.


ㄴ유희왕대회에서도 이겼다 ㅋ유희왕 게임 대회에서 우승전에서 일본 선수랑 한국선수 붙었는데 한국선수가 우승 ㅋ


ㄴ한국대표뽑는 대회 1,2등이 세계대회에서 다시만나다.


ㄴ스타에서 캐나다선수와 붙었을때 캐나다선수에게 남은 유닛이 없어서 GG도 못치고 끝남.


ㄴ스타크래프트 영국대학의 뇌활동 분석 결과
외국게이머 = 좌뇌(좌뇌가 감성 부분맞지?)가 활성화
우리나라 게이머 = 뇌의 앞쪽 (연산처리부분)이 활성화
D&D만 봐도 외국애들은 직업선택시 로망에 충실한 반면 우리나라 사람들은 확률을 구해서 직업을 고른대..



ㄴ외쿡스타 1군프로게이머->우리나라와서 2군연습생.




-양궁

ㄴ세계양궁협회가 우리나라 메달 싹쓸이 못하게 하려고 심판제도 몇번이나 고침.->그러나 정복 ㅋ

ㄴ중앙카메라 맞췄음.


ㄴ화살에 화살꽂는사람들->일본방송사에서 존트놀래 감탄 ㅇㅇ


ㄴ문제는 화살에 화살꽂는사람들이 제주도에서 하는 일반인 양궁동아리에서도 가끔나오는거임


ㄴ활제조사물먹임
ㄴㄴ아틀랜타에서 남자대표팀 금메달 못땄는데,
그게 외국의 xxx사 라는 활제조업체가 개발한 신제품이 월등해서 그 영향때문이었다고함.

그래서 그 활 안 구하고 뭐했냐고 양궁협회 역하니까 양궁협회측에서 미국 본사가서 제발 팔아달라고 사정했는데 안 팔았음.
그래서 한국 국내 경기 초등, 중등 경기는 모조리 국산활 전용이 됨.


일단 판로가 확실히잡히니 국내업체 둘이 신나서 연구비를 쏟아부음
->국제대회에서 이젠 한국산 활이 과반수가넘는당.

(덤으로 은퇴후 아가 키우다 심심하셧던 신궁 모선수께서 일거리찾다 국산활제조사와 연결되어 신제품테스트를 하심)



ㄴ 활은 옛부터 부녀자들의 놀이이기도함.


ㄴ 고주몽을 보라능.


ㄴ활쏘는게 선비의 덕목이라그랫나 야사같은데보면 왜구 삼백명을 지나가던 선비 셋이서 활로 발라버렸다는 이야기도있다.




-애니메이션


ㄴ장금이의 꿈.(장수로내남자 ^^*)


ㄴ일본이 강한 줄 아는 데 일본에서 활동하는 애니메이터 대다수는 한국인임

한국 정부가 병신이라 애니메이션에 지원을 안해줌 (둘리도 안해줌 ㅡㅡ)

->그래서 발전을 못함
->일본가서 하는거임



ㄴ원더키디!!



ㄴ뽀로로. 프랑스시청률1위.

유럽애들이 보는만화에 민감. 한국걸 정서적으로도 좋고, 교육적이라 선호함.




ㄴ디즈니하청받고 연세많으신데도 아직도 감독 활동 하시는 분계심 ㅜㅜ



ㄴ애니하청 미야자키도 우리나라는 믿음.


ㄴ심슨은 스토리보드만 주고 우리가 다 만듬


ㄴ심슨6기 감독은 한국인임. 초딩 때 이민 갔음.


ㄴ하청에의존하는구도가 안타깝지만 한국퀄리티는 최고.
심슨도 한번 중국에 맡겼다 좆망이라 다신 안맡기고 한국 궈궈



ㄴ한국에서 작업한 일본애니는 작붕이엄서....



-일처리존잘.+IT도

ㄴ인터넷 계좌이체, 넷상에서 수험표인쇄하는 우월함.




-드라마

-한의학

ㄴ우리나라한의사가 죄다 일본가서 침술 전파 해 주고 옴.


ㄴ서양엔 우리나라침술학교도있음


ㄴ일본에서 거의 사지가 마비된 사람이 침 며칠 맞고 바로 일어섬.
(물론 일어만서고, 부들부들 떨면서 다시 앉음.)


그거에 비웃던 모든 일본의사들이 입다뭄,



어떤의사는 자기네 침술보다 더 대단한것같다며 자기가 조금만 더 젊었으면 한국에서 배워보고싶다고함.



-동영상검색기능.

ㄴ우리나라 사람이 최초로 동영상 자체를 검색하는 기능 만듬, 아직 상용화 안됨.



-음식물쓰레기 가공으로 연료만드는 기술을 우리나라가 가장먼저개발. 
->  실용화계획중



-바둑
ㄴ뭔 대회만하면 우리나라가쓸어옴


ㄴ고스트바둑왕 작가 홋타유미가 작품 결말에서
한국선수를 이기게 하려고 했는데(현실성 때문에)
 출판사에서 막아서 대판 싸웠다고 함.


결말이 한국 선수가 주인공한테 이기고 끝나서 작품 끝난후 욕먹었다 함.
현실을 직시해 ㅋ



-휴대폰
ㄴ올터치 카메라 엠피, 동영상가능, 영화가능, 사전, 게임. 폰뱅깅, 자동로밍 가능한 우리나라 핸드폰 ㅋㅋㅋ!!


ㄴ폰카화질의 우월함.


(유학때 로밍해서 가져갔더니 평소 사진만 찍고 비싸서 전화는 잘안썻는데 급한 일로 통화좀했더니
옆 친구가 진짜 진지하게 순진하게 전화가 되는 디카야? 라고 물어봤다고 함)



ㄴ일본애들도 2ch에서 우폭 게시물 세웠을 때 "핸드폰디자인이뻐"라고하자
즉각 "핸드폰은 절대 한국을 이길 수 없어"라고 달렸음 ㅋㅋㅋ



ㄴ외국인이 전철가는 길 물으며 벽에 붙은 노선도 보고 쩔쩔 매길래 폰으로 검색
->환승역 지정해서 어디 어디고 얼마나 걸리며 얼마 정도 든다고 화면 들이대니 떡실신 ㅋㅋㅋ



(아쉬운 건 거의 부품 대부분은 일본거라는 거? ㅡㅡ 정부가 중소기업엔 지원을 안해줌 )
 



-한국영화시장

ㄴ지구반대편에 한국영화 매니아가 많다.


ㄴ추격자같은경우 오히려 헐리우드식이라 호불호가 갈리고

 박찬욱 감독 같은경우 올드보이나 금자씨가 인기많고 김기덕 감독경우 섬 때문에 많이안다.

김지운 감독의 놈놈놈도 외국 영화안보기로 유명한 영국인이 꽤나 봤음.



ㄴ영화 '마더' 칸영화제에서 20분간 기립박수받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ㄴ영화들은 우리나라에서 개봉->다른 나라에 개봉함. (반응을 본다)


ㄴ동영상유출떄문도있지만 한국시장반응으로 어느정도 흥행할수잇는지 유추해본다고한다.
(리암니슨이 주연한 테이큰이그랬음.)


ㄴ엑스맨 울버린이 박쥐에 발려 세계에서 유일하게 흥행1위를 못했다는 씨네 21기사 ㅋㅋ


ㄴ동양권에 들여올떄 우리나라에 먼저뿌림->우리나라에서뜨면 중,일 다뜬다고함.




-평면TV시장석권


-풀터치폰 전세계 반 이상 한국 생산.

-젓가락질

ㄴ콩을 젓가락으로 집을 수 있는게 우리나라 사람 뿐.

 그래서 생물, 화학에서 세심한 손놀림을 필요한 분야에서 우리나라 사람이 많다.



ㄴ쇠젓가락쓰는 유일한나라. 무게도 무거움. 젓가락쓰면 두뇌발달에 도움이됨.


ㄴ영국 기네스대회 취재하러간 PD가 젓가락질로 콩 옮기는 대회에 호기심 삼아 참가했다가 1등먹음 ㅋ


ㄴ한손에 젓가락 숟가락 같이 끼고 밥 먹는거.

젓가락질 우월한건 두번 말해 입아프고

그 국물 떠마실때 젓가락 가로로 쥐고 숟가락 또 잡아서 국물 뜨잖아.
외국애들 기겁함 ㅋㅋㅋㅋㅋ



-패션
ㄴ뉴욕과 같은수준속도로 발전하고있다.

ㄴ질좋고 디자인도이쁘고 가격도쌈.(다른나라에 비해서)


ㄴ일본애들이 우리나라는 일본 10년후 유행이라고 무시했는데
최근엔 일본이 한국보다 2~3년 뒤진다고 함


-도자기

ㄴ임진왜란떄 도공들을 다 데려감....

ㄴ막사발을 천재적이라고 찬양,칭송, 우리나라 걍 막 밥그릇으로쓰고 국그릇으로 쓰는 걸 찻잔으로 씀.


ㄴ간장종지보고 오오찻잔이다 하면서 차담아 마셧다고함

ㄴ도공들에게 금은보화 떠넘겨주며 굽신댔음 그러나. 대부분의 도자기 굽는 도공들이 자결하고
그의 자제나 막사발 만들던 사람이나 옹기장이들만 대부분 귀화.



-IT존~잘

ㄴ일본도 나름 섬세한 작업이나 IT존잘 아닌가 세계적으로?

근데 우리나라 소비자 입맛 못맞춰서 개털리고 후지쯔 철수
http://news.hankooki.com/lpage/economy/200905/h2009051818083721580.htm
눈이 높을 대로 높아진 한국ㅋIT존잘 전자제품 존잘



ㄴ 아이팟과 구글이 점령하지못한나라 유일함.


ㄴ구글내에서 한국내 웹 조사함. 그래도 안됨 ㅋ ->네이버와 국민성에 대해 연구.




-MP3 한국최초.

ㄴ디자인우월함.


ㄴ 특허권 우리가 쥐고 다해먹음. 그리고팔앗다 ㅋ




-온라인게임
ㄴ바람의나라 온라인RPG최초.
ㄴ리니지=인생(기획 보고서도 업이 만들어졌으나 대성한 한국게임의 자존심임)


ㄴ 미르의전설2라는 게임을 알고 있어?

지금은 좆망에 가깝지만 서비스기간은 햇수로 8년이 되가는 오래된 게임 중 하나인데,
국내보다는 중국에서 대박친 케이스'ㅅ'


이 게임을 중국에서 서비스했던 회사는 이 게임 하나로 중국 IT업계의 손꼽히는 대기업이 되고 나스닥에 상장되었으며 그 회사 사장은 중국내 10위권의 갑부로 등극했지. 지금은 기록이 많이 깨졌겠지만 동접자수 70만명을 세계최초로 기록했고 누적된 유저 데이터는 2억명 이상, 중국 온라인게임시장 점유율 60%대까지 기록했던 괴물같은 게임이야. 이걸 우리나라에서 만들었어. 지금은... 어휴.... 넥슨을 미국에 넘긴다고 하지? ㅡㅡ




-스타워즈 처음 영화나올때 광선검 우리가한거임.

당시 CG도없었는데 ㅋ 아오존잘.


-조선업계

ㄴ외국발주시 우리나라 영업팀은 회의->설계변경등 기능추가 의뢰 담날의논하자 ㅇㅇ 함->숙소에서 안쉬고 한국본사에 연결, 대기하던 실무팀과 의뢰내용 논의 실무팀은 어디까지 가능, 어디까지 조정 등등수정해서 영업팀에게 보냄

->다음날 협상테이블에서 발주하는 외국 현지 실무진은 자신들이 원하던 바로 그 사양의 설계도를 보게됨. 그래서 한국 조선소가 최고라고함.


ㄴ배는 도크에서 물 빼고 만들지만 우리나라는 도크 아닌데서 만드는 기술이 있다고 함.


ㄴ근데 그 대단한 조선회사를 볼쥐모트가 중국에 팔아 넘겼다죠?^^시발



-우월한건 우리나라 동물들도 한몫한다.

ㄴ마약얘기 나와서 생각난 건데 한국 마약탐지견 존트 우월하다고 하더라.

프랑스 서커스 공연왔었는데 거기 단원이 긴장푸는 용으로 마약을 왜 순대후추만한 비닐에 넣고 다니는데 한국 마약탐지견한테 딱 걸린 거야. 그래서 조사해보니까 이 단원이 세계 공연다니면서 늘 갖고 다녔는데 다른 나라에선 걸린적이 없다면서 완전 놀랐다더라구.


해외에서 훈련법 배워가고 그런다던가? 암튼 그렇게 들었음.



ㄴ해동청이라는 매가 손나우월하다. 몽고사람들 지금 매가 사냥해오는거 훈련할때 매다리에 천을 매어 첨부터 10미터~20미터~늘림. 그러다 맨마지막에 풀어주는데 돌아오는게 10프로님.



근데 해동청은 끈맬필요없이 주인알아보고 날아옴 ㅇㅇ



ㄴ존나 우리나라는 도심에서 호랑이 잡을 수 있는 유일한 나라라고 비숍여사가 그랬음.
(고1 교과서에 나옴)



근데 일본 그지들이 멸종시킴 ㅡㅡ



ㄴ우리나라 야생초 품종 우월함. 

근데 그 중요성을 모르는 사이 외국에서 다 캐어가서 종 개량한 뒤에 우리한테 다시 수출 ㅡㅡ




-우월한 곰플레이어.


-에버랜드

ㄴ 세계관광지 탑 50안에 들어있음~



-보디가드
ㄴ 중동에서 한국와서 배워오라함.



----------------------------------------------------------------------------------------------------

part7. 냄비근성+팬질+문학



-2002년 월드컵

ㄴ붉은 물결. ->외국인들이 보고 합성이냐고 물어봄.


-손나 잘 노는 한국인

ㄴ뮤즈노래에서 히스테리아 나오는데 옆에서 죽겠다 아 죽겠어 이러던 남자가 갑자기
히스테리앜!! 이러면서 봉산탈춤을 추는거 보고 한국인이지만 공포에 떨었다고함....



ㄴ작년에 스피츠 내한공연 갔을 때도 마사무네가 존나 감탄하더라ㅋㅋ


한국사람들 존내 열광 잘해줘서 싱난다고..ㅋㅋ
노래도 떼창으로 잘 따라하고 뛰고 날고 분위기 완전 뜨겁게 달구고...


 여튼 마사무네 한국노래도 불러주고 멤버들 다 존트 흐뭇해하면서 잘 공연하고 갔다ㅋㅋㅋ



-베르나르 베르베르

ㄴ'개미'로 우리나라에서 완전대박->이슈되어서 본국에서도 관심갖게됨.



ㄴ베르나르 베르베르의 '개미'에도 한국인캐릭터가 나옴. 한국팬들을 위해 넣음.


ㄴ번역할때마다 하나하나 이야기 해주고 의견 물어보는 사람은 (번역자) 이세욱밖에없다고
이세욱씨 열라 좋아함.
나무에서도 한국인캐릭터 나옴. 한국판만 그림도 새로넣음.



ㄴ일본애들열폭 ^^ 일본에서도 인기좋은데 이 아저씨 워낙 한국 좋아함.
그래서 한국인 캐러들어가고 일제 시대때 일본이 했던 만행 이야기도 집어넣음.


그래서 일본 애들 베르나르 싫어하고싶은데 책은 재밌고 ㅋㅋㅋㅋㅋ->열폭함 ㅋ



ㄴ원래 해외 출판서문 이런거안쓰는데 이세욱씨가 "에이 크리스티앙 자크도 써주셨는데
 *'ㅅ'*"하고 꼬시니 낼롬 써줬다고 함.




-블리자드

ㄴ스타2시연할떄 우리나라에서함


ㄴ한국더빙에 SCV는 공익, 마린은 이병 여튼 번역도해줌.


ㄴㅋㅋ안좋아할수가없음 한국프로게이머들이 ㅋㅋ존나 ㅋㅋ쩜


ㄴ일러공모전에서도 우리나라 사람 두명이나 뽑힘.오오오 존잘




-어도비도 한국 좋아함.

ㄴ전국민 포토샵사용가능이 현실화 될것같은 꿈의 나라 정도로 생각함.


ㄴ사용능숙도가 높고 시스템상의 오류나 새건책도 한국사용자들 많이 참고함.


ㄴ불법사용도 걍 눈감아줌 ㅋ 집에서 불법사용하고 회사가서 정품써 ㅇㅇ 라고함


ㄴ다른프로그램 몇개들과 동시사용이나 버그나 부족한것도 잡기쉬운한국을 사랑함 ㅇ


ㄴ자기들이 만들어놓고도 이런것도할수잇냐고 놀랜다고 함.





-아★이★돌


ㄴ동방신기뿐 아니라 요즘한국아이돌 수준이 이미 세계적.

ㄴOPPA나 태사자같은 90년대 아이돌을 한국에서 모르는애들도많은데 미국애들이 들입다 팬질하고잇었음.



ㄴ팬픽이번역됨(중국어,일어,영어,불어버젼이있다고함)

동방신기 유노윤호가 초등학교때??? 쓴 한비 이야기?가 32개국언어으로 번역되어있다고 함ㅋㅋㅋ



ㄴ동방신기는 팬클럽회원, 공식으로찍은 화보수 많기로 기네스에기록


ㄴ2CH험한애들 맨날 한국욕해도 한국아이돌/한국배우는 일본보다 낫다함.


ㄴSM아이돌쪽 군무는 유명해서 SM퍼포먼스라는 전문용어까지 있음.



ㄴ중국은 NRG가 정복 ㅋ


ㄴ미국친구왈 한국아이돌은 섹시해서 좋다함. 특히 건강한 섹시미!!


ㄴ동방신기와 일본 모 아이돌이 실제 라이브대결했을때 존나비교당함 ㅋ


ㄴSM아이돌 군무는 손각도까지 맞추도록훈련시킴.ㅋ


ㄴ우월한 아이돌팬사진 (잡지화보와 공식홈페이지사진보다 우월함 ㅋ)




-떼창+적절한 이벤트.
ㄴ일본 존나 조용->같이좀해주세요~

한국떼창->소름 감동 응끼앜

ㄴhttp://tvpot.daum.net/clip/ClipViewByVid.do?vid=9XPLPJjjPCA$



ㄴ모폭풍그룹 내한콘"일본에서 이제나올 신곡이에요" 하면서 부르는데 팬들이 다같이 떼창
이미 드라마와 라디오로 공부 ㅋㅋㅋㅋㅋ->콜도 열심히해주니 토크할떄"노래방가서 연습했어?" 라고했데네



ㄴ일본성우 와서 이야기할떄 다 알아먹고 하하호호함.

번역해주는사람 10분만에 걍나감 ㅋ



ㄴ테래비스 내한에서 Flowers in the window 부를때 팬들이 꽃가루 날리고 Closer에선 종이비행기 수백개 날렸단 얘기듣고 깜놀
http://tvpot.daum.net/clip/ClipView.do?clipid=13771722&q=%C6%AE%B7%A1%BA%F1%BD%BA+%B3%BB%C7%D1+Flowers+in+the+window



ㄴ그리고 더이상 풍선으로 만족하지못하니 봉을 만들었지.
심지어 디자인까지!



----------------------------------------------------------------------------------------------------

part9. 한★글


ㄴ유네스코가 지정한 문맹퇴치상 이름"세종대왕상".


ㄴ아프리카오지에 말만있고 글자가없는 부족에게 한글로표기하여 사용하게도 함.


ㄴ세계공용어에 한글도 후보에 올랐으나 쓰는 나라가 너무적어서 망함.ㅇㅇ


ㄴ한글의  디자인자체가 너무독창적이라 타이포그라피게에서 우월감폭발.
ㄴ씨발로 모든것이 표현가능.
ex)씨발ㅋㅋㅋㅋ/씨발ㅠㅠㅠㅠㅠㅠ/씨발!!!!!! 의 미묘하면서 큰 차이.




-욕의 우월함.



ㄴ외국에서 선오브비치!!하는것보다 한번 내리깔고 씨.이.발. 하는게 더효과적임.


----------관련덧글-------------

1)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나는 그리스에서 이거 효과 봤다.ㅋㅋㅋㅋㅋ
영어로 설명해줘도 지 할말만 하고 제대로 처리 안해주던 놈이 한국말로 쌍욕해주니까 닥치고 해결해줬어.ㅋㅋㅋㅋㅋ


2) 아 진짜 근데 여러모로 대단한게ㅋㅋㅋㅋㅋㅋㅋㅋ
일본 교환학생인 여자애가 일본에서 좀 이지메 비슷하게당했나봐

근데 일본애가 한국욕하는소리듣고 그전까진 가만히 있던애가 씨이---발 저발 쌍욕을하면서 한국 욕한 일본애 머리끄집고 던져버렸다더라 ㅋㅋㅋㅋㅋ ..... 존나 한국말로 욕쳐하면서 ㅇㅇ 그리고 다음날 그학교 짱이 와서 사과하고 갔데 ㅇㅇ 욕도 우월, 내나라욕하면 빡치는것도 우월. ㅇㅇ


3)얔ㅋㅋㅋㅋㅋㅋㅋㅋ이거 비슷한이야기 ㅋㅋㅋㅋㅋ
누구냐 하이킥에 음치선생ㅋㅋㅋㅋㅋㅋㅋ암튼 걔 유럽쪽에서 공부할떄 ㅋㅋㅋㅋㅋㅋㅋㅋ
괴롭히는 애가 콜라먹이면서 "너넨 이런거 안먹어봤찌?ㅋㅋㅋ" 이러길래


다음날 김치가져와서 처먹이면서 "너넨 이런거 안먹어봤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라고했던 ㅣ이야기생각난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4) 
-다양한표현이 가능한 한글


ㄴ고이접어나빌레라같이 ㅇㅇ
ㄴ 색표현법도 다양(붉으스름한, 붉은, 푸르스름한, 시푸르딩딩한, 푸른, 새파란 등등등)


----------------------------------------------------------------------------------------------------


part 10. 그 외 등 등




ㄴ여자가 9시 10시 넘어서 술마시고 놀다가 집에가도 '어느정도'는 안전한점.



ㄴ자아비판(남보다 내가 더깜)


ㄴ음주가무에 능함.


ㄴ교통카드!!!(한국이 세계최초)
ㄴㄴ환승.


ㄴㄴ교통비가 다른나라에 비해서 싼편. 일본의경우 택시 기본요금이 500엔.^^.......


ㄴㄴ교통카드찍고타고 내리고 찍고할때 매번 인공위성 거쳐서 오는것임.
우리나라가 최초+외국에서배워감.





-월등한 외모.(이건 주관적임)
ㄴ관련덧글
------------------------------

1)일본에 자주 가는 데.. 일본여자랑 한국여자를 비교해보면 한국여자가 월등하다는 걸 알수 있음.
솔직히 일본 여자 연예인 이쁜건 사실이지만ㅇㅇ 일반인들 절.대 그렇지 않음.
가끔 일본 여자가 더이쁘다고 주장하는 남자들이 있는데..


그놈들은 일본 가본적 없는 히키코모리거나 야동 배우가
전체 일본 여자들 수준이라고 믿고있는 덕후임에 틀림없다.


솔직히 일본 여자들 화장 손나 잘하고(진하고) 옷 잘입는거는 인정하지만..
그 두꺼운 화장이랑 패셔너블한 옷 다 벗겨내면 일본 여자들의 본모습과 진실을 알 수 있음 ㅇㅇ..



2)ㅇㅇ 맞아 특히 경악한건 피부랑 다리랑 이빨.....[...................]완전 쩜


피부 성한사람이 진짜 드물다고 해야하나.. 


섬이라서 그런지 석회질에 오염된 물때문에 안좋은건지 눅눅한 습기때문인지.. 피부이쁜 사람이 진짜 드물더라..다리도 왤케 두껍고 짧아;;;;;;; 다리 쭉쭉 시원하게 뻗은 여자를 못본거같음



3)당장 세계 성형학회 보고기록을 열람하고 옵니다

아시아 성형 1위 일본인거 아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우리나라가 자아비판 쩔어서 성형 시발시발거리니까 졸라 많이한 줄 알았는데 아냐.
 전세계적으로 미국이 우월한 1위고 한국 15윈가 그랬어.


 게다가 연령층도 40대 중장년층 가장 많음...아시아 3윈가 4윈가 그랬다.


이거 인구랑 상관없이 인구대비 퍼센티지 따진거니 정확한 기록이야.
일본에서 성형천국이니 개소리하는 것들은 걍 그래프 하나 보여주면 버로우.





------------------------




-배달.
ㄴ해운대 한가운데에서도 치킨,중국집 배달이 가능하다.?!?!


-롤러코스터와같은 버스속도

ㄴ드리프트 환상. (꼭 좋은 건 아니지만.ㅋㅋㅋㅋ)


-홧병.의학서적에도 나와있고,
한글 발음그대로 HWA BYOUNG 이라고 서적에적혀있음.


-우월한 BB크림 일본의 잇코님이 소개해서 외화벌이도 톡톡히했음.


-비숍여사가 조선에와서 '미남미녀쩌네여'라고 책에썻음.
고교책에 나옴.


-고속버스.
ㄴ 일본의경우 예약해야함. 한국은 10분마다 있는경우도있음.


--우월한 한국산 노래방기계


-서비스의 나라
(괜히 우리나라에서 월마트가 망한게 아님)


-피씨방 1000원의나라.


-우월한 블로그서비스.


-풍자와 해학을 아는민족임


-안경싸고 종류많음


-고인돌많고 공룡발자국도많음
ㄴ세계고인돌의 70~80%가 우리나라에 몰려있다.



ㄴ우리나라에 유일하게 공룡 발자국과 새 발자국이 같이 찍힌화석이있다고함.

그거 하나만으로 논문이 몇 백장 나와 외쿡에서 보러 많이들 온다 함.

 외쿡인들이 땅채로 뜯어가고파하는 세계어딜가도 볼수없는 화석임!!



-손나 싼 미용실값!!!+서비스!


-카메라 필름값도 싸다. 질도좋아서 여행시 필카가져가면
우리나라서 필름잔뜩사가라고함.


-총없는거


-성인남성의 90%는 총을 쏘고, 조립할줄안다.


-모든 좆같은 조건하에서도 유쾌함.


-날개형있는 생리대. 심지어 타국보다 몸에 안전.


-봉지커피가 참 우월함.
외쿡애들 놀러왔다가 봉지커피 100개든거 잔뜩사감
.

ㄴ 외쿡엔 없어.



-아시아평균신장이 제일크다.

-친한인 성룡오파
ㄴ통영명예시민됨.

통영에서 3일간 봉사하고감 ㅜㅜㅜ



--------------------------------------------------------------------------------------

영국 전문가가 본 한국 군사력.

A world Super power South Korea
세계적인 군사대국 대한민국
 




1.Only Country in the world expect for US,Russia possesing more then
1500 3rd Generation MBTs
미국과 러시아를 제외하여 1500이상의 3세대전차를 보유한 유일한 국가



2.One of the top5 World Air powers that has over 100 aircraft that has
BVR capability.
시계밖 교전 능력을 갖춘 전투기를 100대이상 보유한 세계 5대 공군력을 보유한 국가.



3.Has one of the best submarine fleets in the world that ever killed
an English Invincible class aircraft carrier.
영국의 인빈시블급 항공모함을 격침시킨 유일한 잠수함대를 보유한 국가.



4.Has the most powerful marine corps in the world except for US.
미국외의 가장 강력한 해병대를 보유한 국가



5.The only country in the world that can built a whole fleet of
modern high tech warships in less than 10years.
10년안에 최신예전투함으로 이루어진 일개 함대를 건조할수 있는 유일한 국가.



6.The best country in the world in moblie ART tech.
자주포 기술에 있어서 세계 최고의 기술을 보유한 국가.



7.One of the 8 countries with SSM missle Tech.
대함미사일 제작 기술을 보유한 8개국중 한 국가.



8.The only country in the world that has better aircraft then the US.
전세계에서 미국보다 고성능의 항공기를 보유한 유일한 국가.



9.Has the biggest Helicopter force in east Asia.
동북아에서 가장 강력한 헬기전력을 보유한 국가.



10.The only dumb ass country in the world that has their own people thinks their country is a blown ass wimp.
(세계에서 자기네 나라가 약해빠졌다고 생각하는 한심한 국민들이 있는 유일한 국가. )







한국에 있는 장교출신 미국인이 한 말............




"한국은 지상군이 해군이나 공군에 비해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강하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군이나 공군이 턱없이 약한 것이 아니다.

한국의 육군력이 세계 3위
이고 해군과 공군 역시 세계 10위권 안의 강력한 군사력을 지니고 있다.


지구상 유일하게 한국의 공군력과 해군력을 폄하하는 사람은 한국인들뿐이다.


어떤 한국인들이 한국의 육군이 일본과 충돌시 일본 본토에 상륙도 못할 것이라고 말하는 사람이 있는데...

 이는 정말 모르고 하는소리다.


장담하는데 한국과 일본 무력 충돌시 한국 육군의 70%이상이 일본 본토에 상륙가능하다.



이유는 우선 첫째 일본의 해군력은 이지함 등을 보유하고 있으나 어디까지나 미해군의 지원적형태의 군사력으로 성장하였기에 자체 전투력을 가진 한국해군에 비해 실전 전투 능력이 떨어진다.


더우기 2차대전 패전 후 일본은 공격형 중장거리 미사일을 소유할 수 없었기에 중장거리 요격 미사일이 없다 .단거리 미사일은 보유하고 있으나 한국이 중장거리 미사일로 쏴대는 상황에서 가기 전에 다 침몰한다.



따라서 아무리 잘난 이즈함이라도 한국의 부산에서 미사일로 충분히 격침 가능하며 또한 장거리 공격미사일은 일본본토를 직접 공격 가능하다. (현재 미-일이 공동연구중에 있는 미사일방어시스템은 1차 실험에서 실패했으며 더욱이 한국과 일본같이 근접해있는 상황에서는 한국에서 수없이 날러오는 미사일을 일본에서 방어하기는 거의 불가능하다.)


참고로 세계 최고 성능의 어뢰와 기술력을 보유한 나라가 한국이다.



현재 공격형 대잠및 구축함요격 어뢰는 미 해군도 수입예정이다.

또한 지구상에서 항공모함을 가진 나라는 미군과 러시아뿐이다.
그 다음으로 준급 항공모함을 가진 나라는 영국,프랑스,.


 그리고 한국이 자체 개발해서 만든 구축함들의 성능이 가히 이즈함 격이다.



실제 세계해군 태평양훈련에서 유일하게 한국 해국의 명중률이 100%로였으며
또한 유일하게 일본의 이즈함과 미항공모함까지 격침시켰다.

 

이로 인하여 미 항공모함 대응 전략이 수정될 정도였다.



둘째 일본의 공군력은 솔직히 전투관련 공군력이라기 보다는 동북아 미공군 전력의 지원전력이다.


따라서 정보수집 및 수송 등의 임무는 탁월하나 실제 공중전은 한국공군력에 비해 턱없이 약하다.

또한 2005년을 기준으로 한국의 전투기 기종들이 일본보다 신형의 기종들로 대폭교체 되었기에 일본의 공군력이 한국보다 압도적으로 강하다느니 하는 말은 정말 터무니없는 헛소리며 이런 헛소리를 하는 사람들은 유일하게 한국인들 뿐이다.


주일미군이나 주한미군에 가깝게 지내는 미국인이 있으면 물어봐라. 바로 알 수 있는 사실이다. 

한국이 장거리 미사일과 어뢰등으로 일본의 이즈함 및 해군을 공격하고 또한 한국이 공군력을 총동원하여 일본공군과 교전하면서 해군 및 공군교전 최소 2시간 후부터 지상군을 일본으로 투입시킨다면 일본은 속수무책이다.(ㅋ)



아울러 일본군과 한국군의 훈련강도나 실전대응능력 및 사기는 한국군이 일본군을 훨씬 능가한다.

일본군은  자기들이 군인이라기보다는 직장인정도로 생각한다.


 " 현재 일본은 2008년까지 장거리 미사일을 배치예정에 있다.

하지만 한국은 2007년 미국과 기술제휴하여 울산 현대에서 만드는 한국형 이즈함이 실전 배치될 예정이며 아울러 2008년까지 조기경보기 등 각종 정보관련 공군력을 대폭 증강할 예정이다.



일본과 무력충돌시 북한이 침공하지 않을까? 하는 우려가 있으나 이는 미국이 바라는 일이다.
미국은 눈에 가시와 같은 북한이 조금이라도 공격 가능한 짓거리를 하길 바라는 상황이다.



그리고 이러한 상황은 북한도 잘 알고 있기에 한-일 무력충돌시 북한은 어떠한 개입도 불가능하다.
또한 미국 역시 개입하지 않을 것이며 더욱기 일본편을 드는 일도 없을 것이다.


한-일 무력충돌이 벌어지면 미국은 개입불가를 선언함과 동시에 주변국의 개입을 봉쇄하는데 전력을 다할 것이다. 그리고 일본과 한국 양측에 전쟁물자 및 전후복구물자를 판매할 것이다.



만일 일방적으로 어느 한쪽 편을 들면 전쟁물자 및 전후복구물자 판매가 어려워지며 아울러 주변국의 개입도 있을 수 있기에 철저히 중립을 지키며 오로지 장사만 할 것이다.


또한 일본 경제가 타격을 입을시 가장 득을 보는 나라는 미국이다.


만일 한국이 일본과 무력충돌을 하려면 차라리 지금이 좋다.


시간이 지날수록 양측의 무기는 핵전력과 상응할 정도가 되기에 피해도 엄청날 것이다.


하지만 지금은 핵전력과 상응할 정도는 아니기에 피해는 그만큼 적을 것이기 때문이다.


실제 한국군과 일본군을 직접 만나보니 정신자세나 훈련 등에 있어서
한국군이 고등학생이라면 일본군은 유치원생이라고 할 정도였다.


한국은 지구상 유일하게 거의 반세기인 50년을 전쟁준비를 해온나라이며 아울러 냉전붕괴로 인하여 전 세계가 군사력감축을 하는 상황에서도 오히려 군사력을 강화시키고 있다.


한국인들은 잘 모르겠지만 50년을 전쟁준비를 했다는 것은 실로 엄청난 것이다.


세계 10대 경제대국 및 세계 10대 군사대국중 현재까지 거의 반세기를 전쟁준비에 열을 올린 국가는 미국과 한국뿐이다. (이건 좀 슬픔.. 돈 이딴데에 쓰지 않았으면 좋겠음 ㅜ)



한국군보고 기회가 되면 일본군을 직접 만나보라고 권하고 싶다.



그러면 아마 일본군은 충분히 이길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길 것이다.

내 말을 못믿는 한국인들이 많다는 점이 참 애석하다.

아니면 한글 할 줄 아는 일본인이거나 한국 내 아직도 잔존하는 친일파들이
못 믿는 선을 넘어 한국의 군사력을 폄하하는 댓글까지 다는 것 같다.


한마디 하겠다.위 사실을 확인하고 싶다면 미군 국제전력사이트 가서 각국의 군사력에 대한 공개 평가글을 읽어보던가 아니면 세계 최고의 정확도를 자랑한다는 독일과 영국 군사 전문지의 한국관련 군사력 기사를 검색해보라.


당신들 한국인들이 생각하는 것 만큼 한국의 해군과 공군력은 결코 약하지 않다. 



한국에서 17년을 살다가 지금은 미국에 살고 있는 미국인의 한 사람으로서 그리고 일본군과 한국군을 직접 대면해 보았던 한사람으로서 만일 한.일무력분쟁 생긴다면 나뿐만 아니라 현재 주한미군과 주일미군의 내기를 한다면 100%한국의 일방적 승리에 돈을 걸 것이다.



일본은 앞에서도 말했듯이 공격형 중장거리 미사일이 없다.

 

이는 치명적이다.

아무리 이즈함이고 항공모함이고 간에 중장거리 미사일이 없는 상황에서 단거리미사일만 있는 일본이 세계 3대 중장거리 미사일 보유국인 한국과 붙으면 100% 패한다고 보면 된다.

독도문제가 전면전이 아니라 구축함끼리의 실력행사라면 한국이 다소 밀리겠지만 총력전으로 비화된다면 한국 내 중장거리 미사일의 3분에2만 써도 일본 해군과 일본 본토의 중요시설을 거의 파괴가능하다.

 

한국인들 중에 특히 나이든 일제시대 영향을 받은 사람들 위주로 일본을 아주 대단하게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 한국이 첨단화에서 일본에게 다소 밀리는 약점이 있으나
일본은 고도로 훈련된 정예병과 미사일 등이 없다는 단점이있다.


그런데 일부 특히 나이든 세대들 중에 적의 약점은 생각도 안하고
무조건 한국의 약점만 부각해서 마치 한국이 일본에게 절대적으로 열세인 것 같이 착각하는 사람이 많다. 이는 일본이라면 무조건 대단하게 생각하는 일제시대 영향을 받은 나이든 세대들에게 특히 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