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벤트 광고리뷰

전자사전 추천 - 카시오 전자사전 L시리즈 강추!!!!!!!!!!

by 파란토마토 2008. 2. 23.

외국어 전자사전 추천 - 카시오 전자사전 L시리즈 추천!!

카시오 EX-word(엑스워드) 전자사전


영어정복을 목표로 하는 저에게 늘 어려웠던 것은 무거운 종이사전의 압박이었습니다. 영한사전, 영영사전, 한영사전을 다 들고 다니려니 너무 힘들어서 도서관 가기가 싫고, 큰 사전이 너무 무거워서 작은 사전을 들고 다니면 조그만 글자에 예문 하나 없는 불친절함 때문에 공부가 안되고.. (옆에 컴퓨터라도 있으면 인터넷 사전을 바로 바로 뒤지겠지만 노트북 들고 다니면서 공부할 수도 없는 일 아닙니까.) 이런 이유로 전자사전의 필요성을 늘 느끼던 나에게 카시오에서 전자사전이 새로 나왔다는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예전부터 카시오 전자사전이 유명한 건 알고 있었지만 다른 전자사전과 비교해서 어떤 점이 얼마나 좋은지 잘 몰랐기 때문에 정보가 더 필요했습니다. 저는 우선 카시오 홈페이지(
http://www.excellent-word.co.kr/ )에 들어가서 카시오 전자사전 리뷰들을 읽어보았지요.

숫자는 몇 개 안되지만 만족도가 굉장히 높은 찬양일색인 리뷰들



카시오 전자사전 짱~에서부터 너무 너무 고맙다는 내용까지.. 고객만족도가 굉장히 높은 것에 놀랐습니다.

카시오 EX-word(엑스워드) 전자사전 L시리즈 리뷰


아무리 자사 홈페이지 게시판이라고 해도 좋은 말만 있는 리뷰는 흔치 않기 때문입니다. (휴대폰이나 다른 제품들의 리뷰 구경하느라고 자사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리뷰들을 읽어보면 "~는 좋지만 ~는 진짜 불편해요." 식의 리뷰가 대부분이거든요.) 혹시나 해서 카시오 홈페이지가 아닌 다른 게시판을 가보았습니다.

이번에도 역시 카시오 전자사전에 대한 만족도가 굉장히 높은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다음은 제가 다니는 영어 게시판에서 전자사전 추천 질문에 달린 답변들입니다.
카시오 EX-word(엑스워드) 전자사전 L시리즈 리뷰

여러개의 댓글들이 모두 호평 일색입니다. (더 많은 추천 댓글들이 있었지만 이것만 캡쳐했습니다.) 역시 "전자사전은 카시오"라는 것을 다시 한 번 확인하는 순간이네요.

어쨋든 이런 저런 사전 조사를 마친 저는 새로 나온 전자사전 L시리즈의 장점이 무엇인가를 알아보았습니다.
카시오 EX-word(엑스워드) 전자사전 L시리즈 리뷰
우선 화면이 시원시원하고 디자인이 깨끗한 것이 마음에 드는군요. 뭐.. 카시오가 좀 촌스럽다고 하는 분들도 계신데 저는 휴대전화도 그렇고 이런 물품의 디자인이 아기자기한 것보다 깔끔한 걸 선호하는 편이라 문제가 안됩니다.

이젠 기능을 살펴볼까요.

가장 마음에 드는 점은 쓰면서 공부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전자 사전에서 자필인식 기능이 가능하다니... 정말 신기합니다.
더구나 터치펜으로 한자나 알파벳 등을 기입할 수 있는 대형 터치 패널까지 탑재하고 있습니다.!!

이게 알수록 더 신기한 기능인데 한자어/일본어/중국어 같은 것은 못읽어서 못찾는 경우도 많은데, 그대로 쓰는 것만으로 간편하게 검색이 된다는 것입니!!! 카시오의 자필 인식 기능은 많은 학우들이 부러워하는 기능이라고 하죠?

자필인식 기능은 단어 암기나 학습 포인트의 체크 등, 예습과 복습에도 굉장히 편리하고, 특히 암기카드기능에서는 틀린 단어를 6번 반복 연습하여 자연스러운 단어 암기가 가능하답니다.. 이거 저처럼 머리 굳은 사람에게 딱이에요. 딱 ㅋ 예전에는
정말 한번만 봐도 외워지던 단어가 이젠 몇번을 써도 기억이 안나니 필수적인 기능이라고 할 수 있죠..

특히, 자필인식으로 받아쓰기 테스트를 할 수도 있답니다. 직접 써서 입력하면 바로 맞았나 틀렸나 확인할 수 있어서 신기하죠? 구매 욕구에 불을 당기네요. 으흐흐...


그 다음은 들으면서 공부한다는 점!

약 10만개의 영단어를 원어민의 발음으로 표현해주는데,, 영어/일본어/중국어를 네이티브스피커의 육성으로 읽어줍니다. 또한 텍스트를 합성 음성으로 읽어주는 TTS발음 기능도 내장되어 있고, 발음 속도를 5단계까지 설정 가능하니... 뉴토익 공부하면서 듣기 연습에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터치 패널을 이용해서도 발음이 되니 이건 뭐..  매력덩어리~~ 그야말로 멀티 플레이어입니다. ㅋㅋ

카시오 EX-word(엑스워드) 전자사전 L시리즈 리뷰


다음은
보면서 공부할 수 있다는 점.!!

백라이트 기능으로 어두운 곳에서도 선명한 가독성이 유지되니 야간의 옥외, 거실, 차량에서도 밝고 선명하게 공부할 수 있습니다. 저처럼 답답한 책상에서 공부하는걸 싫어하면서 계속적으로 이동해야하는 사람에게는 굉장히 유용할 것 같네요. 어릴 때부터 야외에서 공부할 수는 없을까? 상상했었는데 카시오 덕분에 그 꿈을 이루게 생겼습니다.

백라이트 기능과 암기장에 만족스러워하는 리뷰 중 하나



공부 열심히 하려면 오래 봐야 하니 눈에도 편해야 하는데, 높은 해상도의 12,6cm에 대형 LCD화면이라서 화면도 크~~고 선명하며 넓~~~게 볼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각종 편리한 기능이 많은데, 검색한 내용 중 모르는 단어나 검색하고 싶은 단어가 있을 때 다른 사전으로 이동하여 단어를 검색할 수 있는 기능, 표제어 검색으로 원하는 단어를 찾지 못한 경우, 검색 범위를 넓혀 재검색할 수 있습니다. 전자사전의 단점인 예문 부족을 해소하여, 굉장히 많은 사전이 들어있고 영어 예문이나 숙어도 간단한 조작으로 빠른 검색이 가능합니다.

저는 영어 밖에 필요없지만 일본어가 필요할 사람을 위해서 일본어 사전 사진도 준비했습니다.  영어공부를 체계적으로 하기를 원하는 사람이나 영어를 주로 사용하지만 여러 외국어에 관심이 많은 사람에게 더할 나위없이 좋은 사전이므로 지금 전자사전을 구매하려 찾는 사람에겐 적극 추천해주고 싶습니다!!

영어 중심 사전 일본어 중심 사전

국어, 수학, 생물, 사회, 물리, 화학등의 따로 찾기에 애매한 용어사전이 모두 들어있어 큰 도움이 됩니다. 이런 용어들을 일일이 따로 찾기 정말 힘들잖아요. 하지만 카시오 전자사전에 다 들어있습니다. 언제라도 카시오만 있으면 전문용어 검색도 OK입니다.

카시오 EX-word(엑스워드) 전자사전 L시리즈 카시오 EX-word(엑스워드) 전자사전 L시리즈

여러가지 한꺼번에 다 해결해주려다 한 가지에 충실하지 못하는 사전보다 사전 기능에 집중하여 전문적으로 구성된 카시오가 훨씬 나을 것입니다. 이 동영상은 카시오를 써본 분이 작성한 동영상 리뷰인데 너무 길어서 끝까지 보기 힘들면 앞부분만이라도 보세요. '한 가지에 충실하려는 카시오 전자사전의 철학'에 대해서 알 수 있어요.




다른 분들도 동일한 의견이 많네요. 역시 전자사전은 기본 기능에 충실해야죠.
카시오 EX-word(엑스워드) 전자사전 L시리즈 리뷰

이외에도 다양한 부가기능과, 외부 충격 안전 설계로 통근 통학시에도 안심하고 넣어다닐 수 있고, 절전 설계로 130시간이나 사용 가능합니다.!!! 또 AAA형 건전지 사용만으로 장시간 사용이 가능하다니.. 이게 정말 마음에 드네요. 하루 만에 바닥나는 충전용 기기가 늘 불만이었거든요, 매일 휴대폰, 전자사전, MP3까지 충전하기 번거로운데, 전자사전까지 매일 챙기려면 정말 귀찮잖아요. 소형 건전지로 오랫동안 사용가능한 건 정말 큰 장점이네요.

어떤 상품을 추천할 때는 장단점을 같이 말해야 제대로 된 추천 혹은 비평을 한 것 같은데.. 이건 너무 호평 밖에 없으니까 내가 꼭 영업사원 된 것 같은 기분입니다. 너무 완벽해 주시니까 오히려 불만입니다.ㅋ


이런 전자사전 있으면 정말 공부하고 싶을 것 같지 않나요? ㅋ

1. 종이 사전의 무게와 부피의 압박에서 벗어나고 싶은 분들!
2. 국어, 영어, 일본어, 수학, 생물, 사회, 물리, 화학등의 따로 찾기에 애매한 용어들을 모두, 언제라도 찾고 싶은 분들!
3. 제대로 된 철자 누르는 거 힘들어서 전자사전이 싫었던 분들, 한자, 중국어는 전자사전에서 무용지물이라 생각했던 분들!

이런 분들에게 필요한 사전이 카시오 L시리즈 전자사전, EX-word(엑스워드)인 것 같습니다.
외국어 공부하는 다른 많은 학도들에게 카시오 전자사전을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새학기 선물로 조카들에게 선물해 주고 싶지만... 제 조카들은 너무 어려서 저만 카시오 혹은 인터넷 사전이랑 공부해야겠네요^^ 어쨋든 새해에는 카시오와 함께 내 오랜 숙원인 편하고, 즐거운 영어공부가 가능할 것 같습니다. 카시오로 2008년을 '영어공부를 새롭게 시작하는 해'로 바꿔서 멋진 새 출발 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