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읽을 거리/블로그 이야기

내 블로그는 얼마만큼 인기가 있는 걸까?? (내 블로그의 가치는?)

by 파란토마토 2007. 11. 21.
Zet님 블로그에 가서 이것저것 뒤지다가 재미있는 것들을 보게 되었다.
측정결과, 내 블로그는 모두 꽝~ 이었지만 상당히 흥미진진한 그것들!!



1. 지금 내 블로그에는 몇 명이나 있을까? (Zet님 블로그 참조)
현재 내 블로그에 접속한 방문자수와, 과거의 방문자수, 최대, 최소, 평균 방문자수까지 알려준다. 그런데 아쉽게도 이것은 인터넷 창에서 바로 확인이 불가능하고 태그를 삽입하여 위젯을 설치해야만 한다.

 http://whos.amung.us/

사용자 삽입 이미지





2. 지금 내 블로그를 링크한 곳은?  (Zet님 블로그 참조)
헉.. 나도 링크된 곳이 있구나..! 이런 황송할 데가! 감사합니다.(_._ )

http://wholinked.com/

사용자 삽입 이미지




3. 내 블로그는 얼마나 많이 링크되어 있을까?   (Zet님 블로그 참조)
내 블로그가 다른 곳에 링크된 숫자로 순위를 매기는데.. 나는 D등급과 low authority blog의 압박;;을 느꼈지만 '보름도 안된 블로그니까..' 라며 스스로를 위안했다. ;; D는 기본 등급인줄 알았는데 이것도 최근 6개월 동안에 3~9개의 링크가 되어야 주는 점수니 나름 뿌듯하다. ^^

2번과 비슷하지만, 2번은 최대 8개의 링크만 보여주는데 비해 여기는 링크숫자를 다 보여준다.
 
http://www.kineda.com/?p=1166

사용자 삽입 이미지



 

4. 내 블로그는 유명 포털 싸이트에 어느 정도 랭크되어 있을까? (Zet님 블로그 참조)
내 블로그는 '0'점... OTL..

http://www.popuri.us/

사용자 삽입 이미지

Zet님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내 블로그


다음(daum.net)도 7점이 나오는 마당에 무려!! 4점이 나오신 Zet님의 블로그에 존경을..ㅜㅜ
(나도 혹시나 해서 예전 운영하던 싸이트를 넣어보니 3점이나 나왔다.)




5. 내 블로그의 가치는 얼마나 될까? (Zet님 블로그 참조)
이것은 해외 블로거들이 얼마나 구독하는지에 따라 수치가 많이 좌우되므로 크게 상심하지는 말자고 위로하면서..  점수가 높기를 기대했지만... 형편없이 낮았다. 그래도 며칠 사이에 좀 올랐구나!! 이것 역시 예전 싸이트가 조금 더 높게 나왔는데, 순위 옆의 숫자가 뭘 의미하는지 궁금하다. 순위별 목차라면 아래로 내려갈수록 적어져야 하는데 금액이 왜 하향정렬 되지 않는지 궁금하다.

http://www.text-link-ads.com/blog_juice/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6. 내 블로그를 금액으로 환산하면?  (Zet님 블로그 참조)
나는 예상대로 0원이...ㅋㅋㅋ 5번과 내용은 비슷한데, 측정기준에 어떤 차이가 있는지 잘 모르겠다.

http://www.business-opportunities.biz/projects/how-much-is-your-blog-worth/

사용자 삽입 이미지





7. 내 블로그의 검색엔진 최적화 지수는 얼마나 될까? (Zet님 블로그 참조)
이는 검색엔진에서 내 블로그가 얼마나 자주, 쉽게 노출 되는지를 알아보는 수치인데.. 내 블로그는 역시 초라한 수치가 나왔는데 처음 해 본 날보다 얼마간 올랐다.

http://www.seomoz.org/page-strength/

사용자 삽입 이미지







8. 내 블로그의 영향력은 얼마나 될까? (Zet님 블로그 참조)
블로그 스피어에서 내 블로그의 영향력 지수를 알려주고, 아래 사진의 노란 글자 Graphs 부분을 클릭하면, 각종 싸이트에서 블로그의 검색결과까지 보여준다.

http://www.bloginfluence.net/en/

사용자 삽입 이미지








측정 후기.
1. 내 블로그는 아주 형편없이 낮은 인지도와 영향력을 가지고 있는 변방의 영세 블로그임을 재확인.
2. 대부분의 게시물이 지극히 개인적인 취미에 맞춰진 잡탕찌개 임을 감안할 때 앞으로도 유명 블로그 되기는 글렀음.
3. 님들도 얼른 해보시고 저와 변방 동아리를 만들어서 해피 투게더 해보아요~♪♬ ^^ㅋㅋ
4. 많은 도움 주신 Zet님 감사합니다. :)



관련글
블로그얌(blogyam)에서 내 블로그의 가치를 알아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