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읽을 거리/블로그 이야기

블로그 주소가 바뀌었습니다..ㅜㅜ

by 파란토마토 2008. 1. 10.
오늘도 제 블로그를 찾아주시는 언니, 옵빠, 누나, 형, 동생 방문객 여러분 대단히 감사합니다.

                        


제목대로 블로그 주소가 바뀌었습니다. 티스토리를 시작할 때 멋 모르고 정해버린 블로그 주소가 처음부터 마음에 들지 않아서 하루라도 빨리 바꾸고 싶었는데 이미 검색싸이트 등록도 되어있고, 저를 찾아오시는 여러분들께 불편을 드릴 것 같아서 미적 미적 거리다가 결국은 2달 만에 바꾸게 되네요.. 흑흑..ㅠㅠ


제 필명과 부합되는 싸이트 주소입니다.
(무료도메인bluto.wo.tc도 등록했다가.... 여러가지 시행착오가 있었답니다.)

란토마토 = blue tomato


그러나 솔직히 너무 길지 않습니까??
그래서 blue tomato의 앞 글자만 때서 blutom 으로 했습니다.
m자까지는 굳이 붙이기 싫었지만 bluto.com/net 은 이미 몇 년전에 다 팔렸더군요.-_-;

http://blutom.tistory.com
http://www.blutom.com
http://blutom.com

이상이 바뀐 주소입니다.
(셋 중 아무 거나 쳐도 됩니다. 2차 도메인은 아직 등록이 안됐지만 3일 내로 될 거에요.)


진작 바꾸지 못한 것은 제가 어리석었기 때문입니다. 막연히 제 홈페이지를 열게 되면 bluto 로 해야지라는 생각은 했지만 몇 년전 아니 티스토리 하기 전까지만 해도 개인 도메인의 필요성은 커녕 개념조차 없었거든요.


웹맹인 저에게 개인 도메인의 필요성과 유용서에 대해 진지하고 친절하게 조언해 주신
nabiweb님, troysky님, 작은인장님께 진심으로 머리 숙여 감사드립니다.

여자분은 제 인사를...    남자분은 제 인사를 ^^                            



제가 블로그 초보라서 블로그 주소가 바뀌었을 때 무엇을 해야하는지를 모르겠습니다.

구독자분들이 불편하실 까봐 제일 먼저 RSS 주소 변경부터 했구요(피드버너로 통합),
검색싸이트에 등록도 다시 해야할 것 같고.. 다른 건 어떻게 해야되는지 아직 잘 모르겠네요.

혹시 아시는 분 계시면 좀 도와주세요.


아참! 설문 조사 하나만 해주세요.

저는 게시물 하나에 사진이 많은 편이고, 또한 긴 글이나 심리테스트 때문에 more/less 기능을 굉장히 자주 많이 사용합니다. 이런 경우 RSS에서 읽으면 로딩이 너무 늦거나, 에러가 난다는 말을 듣고 어제부터 RSS 부분 공개로 설정을 변경했는데 (그럼 직접 오셔야 되잖아요;) 구독자분들께 불편을 드릴까봐 고민입니다.


구독자분들께 의견을 묻습니다.
귀찮으시겠지만 답변해주시면 대단히 감사하겠습니다.

부분공개가 편하신가요? - 1번
전체공개가 편하신가요? - 2번
관심없으시면 3번 혹은 악플.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