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식 생활정보

[생활4] 식초와 샴푸 효능 비교분석 (부제: 식초의 놀라운 효능)

by 파란토마토 2008. 2. 10.

최고의 CF스타 전지현, 전지현은 아름다운 몸매에 건강하고 탄력있는 머리결까지 합세하여 그 매력을 더 크게 하고 있습니다. 그녀의 최고의 매력인 머리결 부러우시죠?

0123


저런 머리결이 되려면 머리카락 한 올 한 올이 건강하고 탄력이 있어야 되는데 제 머리카락은 선천적으로 굉장히 가늘고 약해서 탄력은 커녕 툭하면 끊어지고 기운없이 부스스하니.... 개털이 따로 없습니다. 아무리 몸부림쳐도 전지현 머리결이 될 수 없는 이들이 저뿐만은 아니더군요..ㅜㅜ

전지현 머리결이 되지 못한 이들의 몸부림....
012


선천적 개털인 저는 전지현 머리결 근처에도 못가보고..  겨울철인 요즘은 건성이 심해져서 비듬까지 나옵니다.. 흑흑흑..ㅠㅠ


환경이 너무 오염되어서일까요? 제 주위를 살펴보니 저처럼 피부가 건성인 사람 뿐 아니라 지성인 사람들도 비듬 때문에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더라구요. 제가 써본 경험으로 여러분의 비듬퇴치나 머리결에 도움이 될 만한 것들을 간단히 적어보았습니다.


제가 써본 샴푸들을 한 번 비교해볼까요? (린스 포함)


먼저 미쟝원 샴푸린스, 켈아시X 샴푸린스


별 특징이 없었습니다.

머리결이 더 나빠지지도 않았지만 더 좋아지지도 않았습니다. 비듬 또한 더 많아지는 것도 줄어드는 것도 아니었습니다. 제품마다 향기는 다르지만 딱히 각인되는 특징은 없어서 어릴 때 쓰던 이름도 기억나지 않는 초록색 샴푸와 큰 차이가 없었습니다.



엘라슷X 샴푸린스...

엘라스틴 사자이랬던 내 머리가...

엘라스틴 사자이렇게 되었습니다..........



.....는 아니구요.

솔직히 말하면 제가 사용해본 샴푸 중에 가장 실망스러웠던 샴푸입니다.

전지현처럼 아름다운 머리결을 가질 수 있으리라 희망하면서 사용해봤지만... 성분 중에 유분이 많은 것인지 비듬이 더 많아지더군요. OTL....

제 주위 지인들과 저의 경험으로는 머리결이 더 나빠지지는 않으나 두피를 자극하는 성분이 있는 것 같습니다. 어떤 성분 때문인지는 알 수 없으나 엘라슷X을 사용한 후에 비듬이 더 심해져서 머리를 감을 때 비듬이 남을까 구석구석 신경이 쓰였고 두피가 부쩍 약해진 것 같아서 정말 스트레스가 심했습니다.



비둘기 샴푸린스

제가 제일 좋아하는 샴푸입니다. 비듬만 아니었으면 계속 사용했을 것입니다.

저같은 개털 지향적 머리카락을 가진 분들께 강추입니다. 머리카락이 정말 건강해지는 것인지 일시적 효능인지 몰라도 머리결이 붕 뜨지 않고 차분해져서 잠시나마 머리결이 좋아진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키는 샴푸입니다. 향기가 약간 독특한데 샴푸향이라기 보다 비누향 같은 느낌이 드는 냄새입니다. 요즘 샴푸들은 예전의 제품들보다 향이 부드러워지는 추세인 것 같습니다.



머리앤어깨 샴푸린스, 큘헤어 샴푸린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비듬 제거에 효과가 있는 것은 확실합니다. 지성 피부를 가진 사람들은 이걸 썼을 때 머리 밑이 시원한 느낌을 받았다고 하네요.

저는 머리앤어깨 샴푸를 세 번 밖에 안썼는데도 확실히 줄어들었습니다. 지속적으로 사용하면 비듬으로부터 완전 해방될 수 있을 것입니다.



산성 샴푸린스
요즘은 여러가지 산성 샴푸린스 제품들이 나오는 것 같은데 제가 사용할 무렵에는 따로 나오는 걸 못찾아서 저는 미용실에서 사서 썼습니다. 산성 샴푸를 쓰면 머리카락이 두꺼워지는 느낌이 드는데 머리결이 너무 뻣뻣해져서 머리결이 그리 곱거나 아름답게 보이지 않는다는 단점이 있지만 두피를 탄탄하게 만들어주는 것인지 머리카락이 덜 빠지는 효과가 있었습니다. 머리숱 적은 분들, 소중한 머리카락을 한 가닥이라도 지키고 싶은 분들께 산성 샴푸를 추천합니다.



린스 대용 식초
모발과 두피에는 산성이 알칼리성보다 좋다는 거 알고 계시나요? 예전에 한동안 비누로 머리 감고, 식초로 머리 헹구기가 유행이었죠. 얼마 전에 린스가 떨어져서 린스 대신 사용해 보았습니다.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작은 대야 같은 곳에 식초를 몇 방울만 떨어뜨린 후에 머리를 전체적으로 담궈주고 깨끗이 헹구어 내면 됩니다. 전체적으로 산성 샴푸린스와 효과 등이 비슷하여 머리결이 튼튼(?)해지고, 정전기 방지도 되므로 린스가 떨어졌을 때 대용품으로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만... 머리가 다 마르기 전에는 머리에서 식초 냄새가 약간 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ㅋㅋ



결론
1. 모발이 건강한 사람아무 거나 써도 무난합니다.
2. 비듬 제거에는 머리앤어깨 샴푸를 쓰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3. 두피 건강과 모발 보호를 위해서는 산성 샴푸 혹은 식초 헹굼물을 쓰는 것이 좋습니다.

당부드리고 싶은 것은 머리결 약한 분들은 스트레이트용 고대기를 절대 쓰지 말라는 것입니다. 제 머리결이 약하긴 해도 몇 달 전에는 그런대로 건강했는데 차분한 머리결을 위해서 머리를 펼 때 고대기를 자주 사용했더니 지금 말도 못하게 상해버려서 너무 속상합니다.

처음에는 '식초가 두피 건강에 좋다.'는 것을 알려드리려고 했는데 비교분석을 위해 이것 저것 소개하는 바람에 혼란을 드렸네요. 암튼 음식맛을 상큼하게 만들어주는 식초를 머리감을 때도 사용할 수 있고, 정전기도 방지시켜 주며, 머리결에도 도움이 된다니 참 신기하죠? 이외에도 식초의 효능은 아주 다양합니다.

몇 가지를 더 소개해드리면 다음과 같습니다.

 



어때요? 대단하죠~?

현명한 분들이라면 식초를 이미 여러 곳에서 사용 중일지도 모르죠.
아직도 식초의 효능을 모르는 분들은 꼭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