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혼자서 중얼중얼

신라호텔 “한복 출입금지”…시키더니.... 기모노는 가능???

by 파란토마토 2011. 4. 14.

신라호텔 “한복 出禁”…“위험한 옷”이라며 한복 디자이너 이혜순씨 거부, 이부진 대표 사과 불구 누리꾼 원성

‘한복을 입으면 신라호텔 식당 출입 못 한다?’ 서울 신라호텔 뷔페식당 ‘더 파크뷰’가 우리 전통 한복을 입은 손님의 입장을 금지해 비난을 사고 있다.

13일 한복 제작업체 ‘담연’에 따르면 이 업체의 대표이자 한복디자이너인 이혜순씨가 12일 오후 6시 30분쯤 신라호텔 더 파크뷰에 입장하려다 거절당했다. 호텔 식당 측은 한복의 치마선이 위험하다는 이유로 입장을 거부했다. 이를 목격한 사람들에 따르면 식당의 지배인은 “우리 호텔엔 드레스코드가 있기 때문에 한복은 출입이 안 된다.”면서 “부피감이 있어 다른 사람들을 훼방할 수 있기 때문에 ‘추리닝’과 함께 입장이 불가한 복장이다.”라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이씨는 “지금까지 국내외의 많은 식당을 다녔지만 한복이 위험한 옷이라는 얘기는 들어본 적이 없다.”며 강력 항의했지만, 지배인은 “그래도 우리 호텔의 규칙이다.”라고 단호히 거절했다.

이씨는 20년째 매일 한복만을 입고 다니고 있으며 영화 ‘스캔들-조선남녀상열지사’와 ‘쌍화점’의 의상을 제작한 유명 한복 디자이너다.


이 소식은 한복을 입었다는 이유로 신라호텔 식당 입장을 거부당한 한복 디자이너 이혜순씨의 아들(일반 네티즌이 아니라 친아들임!!)이 트위터를 통해 울분을 토함으로써 네티즌들에게 알려지게 되었다.
 
이혜순씨의 둘째 아들 김지호씨는 지난 12일 “호텔신라에서 엄청난 X소리를 듣고 열분을 못참고 이런 글을 올린다”며 말문을 열었다.
 


▲  한복 디자이너 이혜순씨의 둘째 아들이 신라호텔 출입거부와 관련 , 거센 항의글을 게재했다.  © 브레이크뉴스

이어 김씨는 “호텔신라에 있는 파크뷰 뷔페에 한복을 입고가신 저의 어머니께서 입장불가라는 말을 들으셨다. 한국의 대표 호텔이라는 신라호텔에서 한국정통 복식을 거부한다니 말이 되는가?”라고 분통을 터뜨렸다.
 
또한 “드레스코드상 한복과 츄리닝(트레이닝복)이 안된다고 지배인이 말했다고 한다. 한복이 츄리닝과 동급인가? 어느 나라에 있는 호텔에서 그 나라의 전통복식을 거부하나? 한복이 다른 사람들에게 해가 된다는데 옷에 칼날이라도 숨겨져있나?”라며 호텔측의 행태를 꼬집었다.
 
그러면서 그는 “일본에서 기모노 입고 거부당하면 엄청난 사회이슈가 된다. 그런데 한국에서 한복이 거절당하는 일이 생겼다. 이건 미국에서 양복 입었다고 햄버거집에서 쫓겨나는 격이다.”라며 기막힌 심경을 덧붙였다.
 
김씨가 이런 글을 올린 것은 트위터를 하지 않는 어머니 이혜순씨를 대신해 억울함을 토로하고자 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비난여론이 거세지자 신라호텔측은 13일 공식 사과문을 발표했다. 호텔측은 “손님들이 발에 밟혀 넘어지는 경우가 발생하기 때문에 이것을 설명드리는 과정에서 오해가 있었다.”며 “한복을 폄하하는 건 절대 아니다.”고 해명했다.





기모노는 되고,,, 한복은 안되니?? 응응???


18일 자위대 창립 50주년 행사가 서울 도심 한복판에서 개최돼 논란의 소지가 되고 있는 가운데 행사가 열리는 서울 신라호텔 행사장에 기모노를 입은 참가자들이 입장하고 있다./배재만/사회/2004.6.18 (서울=연합뉴스) scoop@yna.co.kr




이렇게 예쁘고 깔끔한 한복이 출입금지란 말이지... 그럼 묶으라고 하던가.

한복입은 이영애의 고운 자태

한복 이영애

한복 이영애.. 아...... 단아의 극치를 보여준다..

한복 이영애

한복 이영애

한복 이영애





그 밖에 외국 유명인사들이 한복/한국 전통 의상 입은 모습

하인즈 워드, 한국계 미식축구 선수ㅋㅋㅋ

페리스힐튼 - 화보찰영때 잠깜왔다가 무한도전에서 한복입고 한컷!

니키 힐튼 - 위에 페리스힐튼의 동생

故마이클잭슨 - 말이 필요없는 팝의 황제!

이 사진은 공식석상에서 故앙드레김선생님 의상을 입고 나온 마이클잭슨 - 마이클잭슨이 앙드레김선생님 의상을 너무 좋아해서 개인의상디자이너 의뢰도 했었다고...

브리트니 스피어스 - 개인적으로 해외스타중 한복이 제일 어울린 스타... 정말 깜찍했음.

에이머리 - 한국계 팝스타 우리나라에서는 "1 Thing"으로 인기많았음

코니텔벗 - 영국 브리튼즈 갓 탤런트 출연자

휴잭맨 딸 - 한국방문했을때 선물받았다는 개량한복

레이디가가 - 한복은 아니지만, 내한때 가채를 선물받아서착용해서 보기 좋았던ㅋㅋㅋㅋㅋ

니콜라스케이지 부인과 함께..- 우리나라에서 캐서방으로 알려진...ㅋㅋㅋㅋㅋ 인간적으로 너~무 잘 어울리는 거 아닌가.ㅋㅋㅋㅋ

산드라 오 - 한국계 미국배우, 그레이 아나토미로 유명!




신라호텔 외부는 화려한 기와장식이던데 정작 한복 입은 사람은 출입금지라니 참 아이러니하다.


나중에 결국 신라호텔 이부진 사장이 직접 이혜순씨를 찾아가서 사과했다는데..... 과연 이게 저런 유명인사가 아니라 일반인이었다면 어찌 되었을까?? 조용히 묻혔거나....... 혹은 욕만 먹고 끝났을지도 모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