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읽을 거리/블로그 이야기

연모 RSS리더기 써보세요!! 이제 제 블로그 안오셔도 됩니다!!

by 파란토마토 2008. 1. 15.
오늘 열산성님께서 저에게 질문을 하셨습니다.

파란토마토님, 연모(RSS리더기)로 읽으면 블로그 전체화면이 나오거든요.
근데 다른 분들이나 제건 카테고리나 여타의 메뉴는 안나오고 본문만 나오는데.
혹시 어떻게 배포를 하시기에 본문 전체가 나오는지요?

웹맹인 저는 도통 무슨 말인지를 몰랐습니다.
열산성님의 말씀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학교 다닐 때 과학샘으로부터 호기심대장, 질문대장이라는 말을 들었던 제 성격상) 직접 해보는 수 밖에 없었죠.

연모에 접속하고 처음 느낀 것은 연모가 한RSS에 비해서 월등히 빠르다는 것입니다. 저는 한RSS에 접속할 때마다 컴퓨터가 버벅버벅거려서 제가 쓰는 컴퓨터들이 다 이상한 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었습니다. 연모는 로딩도 굉장히 빠르고, 전체보기를 클릭해도 바로 펼쳐집니다! 이건 완전히 신세계네요.

이것은 열산성님의 RSS캡쳐인데요. 저는 신기한 걸 발견했습니다. 블로거팁 닷컴의 Zet님의 RSS 피드 화면과 파란토마토의 RSS 피드 화면이 다르다는 것이죠. 여러분도 잘 살펴보세요.

클릭하면 크게 나와요

Zet님의 블로거팁 닷컴 RSS피드 화면

클릭하면 크게 나와요

파란토마토의 RSS피드 화면



다른 점을 발견하셨나요??


네. 맞습니다. 파란토마토의 RSS피드 화면에서는 저의 게시물 본문 뿐만 아니라, 사이드바는 물론이요, 댓글창까지 다 보입니다. 그러니까 구독자들이 직접 제 블로그로 오시지 않고도 바로 댓글을 달 수 있는 것이죠.

정말 획기적이지 않습니까?
이것이야말로 구독자들을 정말 편하게 해줄 수 있는 도구가 아닙니까? (신기한 것은 제가 실수로 RSS부분공개를 하는 바람에 저리된 것입니다. 그러면서 저는 다른 방법이 없을까 연구해서 드디어 오늘 쉬운 길을 찾았구요.)

 
저는 빠른 로딩을 위한 부분공개와, 구독자의 편리를 위한 전체공개 사이에서 항상 고민을 했는데,

여러분이 연모를 사용하시면,
1. 제가 RSS 부분공개를 해도, 여러분은 제 RSS를 모두 볼 수 있습니다!
2. 또한 연모는 한RSS보다 로딩도 훨씬 빠릅니다.
3. 게다가 댓글까지도 여기 오시지 않고 바로 달 수 있습니다.!
4. 헤깔리는 블로그 이름들을 기억하기 좋게 이름바꾸기도 가능합니다.



여러분~~ 연모로 받아보세요~~
제 블로그에 안오시고도 댓글을 달 수 있어요~ ^^


연모로 이사하는 방법 및 연모를 편하게 사용하는 방법은 다음 게시물에 계속~~



관련글
블로그 방문 안하고 댓글다는 방법!! 한RSS에서 연모리더기로 이사오는 방법!
열산성님의 RSS, 연모를 이용해보세요. (연모 설명)
열산성님의 RSS 배포시 문제 (저와 Zet님 블로그 차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