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 그건 아무 것도 아니야/영어 자료·상식

키젯: 키보드X만 누르면 바로 영어사전이 뜨는 프로그램 키젯 다운로드

by 파란토마토 2008. 3. 13.
['영어단어 드래그검색' 지원, 원터치 영어사전 X-dic]  키젯 다운로드(클릭)

컴퓨터하면서 영어단어를 찾을 때, 여러분은 어디서 단어숙어를 찾으시나요?  일전에 3대 인터넷 미니 영어사전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오늘은 미니 영어사전을 다운받지 않고 사용할 수 있는 조금 더 편리한 프로그램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핸드폰의 단축번호처럼 키보드 키를 '길게' 누르는 방식으로 A부터 Z까지 놀라운 단축기능을 제공하는 프로그램 키젯, 그 중에서 X키의 영어사전 기능을 소개합니다.

키보드 X만 꾹 누르면 네이버 영어사전 페이지가 바로 뜬다

1. 컴퓨터로 영어공부를 할 때에 네이버 등의 포털 영어사전 검색결과는 꽤나 유용합니다. 하지만 잦은 검색의 경우는 포털 검색창에 단어 타이핑, 사전탭 클릭, 통합검색 결과를 클릭하는 등의 두 세 단계를 거치는 것이 굉장히 불편하게 느껴지기 마련인데 키젯의 X키가 이것을 해결해 줄 것입니다.

2. 키젯의 X-dic이 각종 툴바의 툴팁사전보도 좋은 이유?
각종 툴바의 사전기능이 웹브라우저에 한정된 것인 데에 반해 키젯의 X키는 Word,한글,PDF,txt 등 어떤 문서에서도
드래그 검색이 가능합니다.

3. 키젯의 X-dic이 야후 미니사전 보다 좋은 이유?
야후미니의 '더블클릭'은 단어 하나만 선택할 수 있는 반면, 키젯의 '드래그검색'은 원하는 만큼 두세 단어 이상을 명확히 선택하여 단어/숙어/관용어 검색까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면 drop out of 같은 건 야후미니에선 검색이 안됩니다. 다음 사전이 촌스러워도 숙어검색이 뛰어난 것에 비해 야후는 깜찍하지만 숙어검색은 꽝~입니다.)

* 지원 운영체제: Windows 2000, Windows XP


이외에도 키젯에는 나머지 A키부터 Z키까지의 놀라운 기능이 있고 자유로운 설정도 가능합니다. 프로그램도 굉장히 가벼워서 설치도 빠르고, 실행도 빠릅니다. 올블로그는 링크 누르는 게 귀찮아서 잘 안갔는데 a만 누르면 갈 수 있으니 정말 편리합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은 웹브라우저 선택 옵션이 없어서 IE창만 열린다는 것입니다. 파이어폭스 등의 다른 브라우저 선택이 가능하면 좋겠습니다. 그러면 프로그램이 너무 무거워질까요?

키젯: 키보드를 핸드폰 단축키처럼 사용하는 프로그램

키젯: 키보드를 핸드폰 단축키처럼 사용하는 프로그램



키젯 홈페이지:
www.keyze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