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읽을 거리/영화랑 드라마

일지매(SBS) 3회, 4회 줄거리, 캡쳐 및 5회 고화질 예고편

by 파란토마토 2008. 6. 1.
일지매... 우연히 봤는데 생각보다 재밌네요. 다음 주 내용도 궁금하구요.
뭐... 작년에 정말 재미있게 봤던 개와 늑대의 시간만큼은 아니지만..

근데 솔직히 개늑시는 유머가 없고 워낙 하드코어한 느와르물이라서 3회 때부터 힘이 느껴졌는데 일지매는 그런 강한 재미는 없을 것 같구요. 고만 고만 웃기면서 집중되고, 다음 회가 궁금한 정도의 재미는 있네요.

하긴.. 개늑시도 4회까지는 특별한 재미는 없었으니 모르죠. 앞으로 어찌될지.

어쨋든 개와 늑대의 시간에 이수현도 엄청나게 불쌍한 인물이었는데 일지매의 겸이/용이도 너무 안됐네요.
아직은 수현이에게 준 마음을 다 거두진 못했지만요.ㅋㅋ

일지매 퓨전사극이라서 역사랑은 전혀 무관할 줄 알았는데 조선시대 인조대가 배경인 것도 마음에 듭니다.
나중에 기회되면 인조에 대한 글도 하나 올릴까 싶어요.



3회 줄거리

강가 얼음판, 용이(일지매)는 발버둥을 치지만 발에 매달린 돌때문에 숨이 점점 차 헉헉댄다. 한편, 쇠돌은 없어진 용이를 찾기 위해 흥견, 대식과 헤매다가 시완의 획책으로 알고는 그에게 용이를 돌려달라며 협박한다. 이때 시후가 나타나 이들을 제압하며 시완을 위기로부터 구해주게된다, 이와 중에 시후는 쇠돌과 눈이 마주치고는 깜짝 놀란다.

시간이 지나고, 눈을 뜬 용이는 자신에게 이겸이냐고 묻는 심기원에게 자신을 용이라고 대답한다. 이에 심기원은 용이를 놔주며 대신 권억에게 용이의 일거수일투족을 잘 감시하라고 지시한다.

한편, 용이는 자신의 아버지 쇠돌이가 시완이 폭행했다는 이유로 손목을 자르는 단근형에 처해진다는 말에 깜짝 놀라고는 자신의 억울함을 호소한다. 그러자 종사관은 변식부자를 찾아가서 사과를 하라고 하고, 변식부자는 오히려 적반하장이다. 시완은 시후와 용이에게 각각 쇠돌을 구하기 위한 방도라며 내기 결투를 붙이게 되는데...


보너스 캡쳐
이준기 일지매

부녀공갈사기단에게 사기당한 용이가 공갈아재에게 매달려서 돈 다섯냥 구걸하는 장면

그 돈은 병걸려 돌아가시는 울 어머니 약값인데..ㅠㅠ

진부해.. 좀 참신한 거 없냐?

급짜식...하는 용이.ㅋㅋㅋ

일지매

급히 다른 핑계 대는 용이

무관심한 공갈아재

우여곡절 끝에 풀려난 용이와 쇠돌과의 단란한 한 때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한편... 시완에게 덤빈 쇠돌이 단근형에 처하게 된 것을 알게 된 용이는 시완을 찾아가서 자신의 뺨을 때리면서까지 애원해보지만....

이 돈 다 가지시고 제발 제 아비만은 살려주십쇼..ㅠㅠ

차라리 화가 풀리실 때까지 이 놈을 치십시오..

망연자실...




4회 줄거리

격투장, 시후와 겨루던 용이는 만신창이가 된 채로 바닥에 쓰러지고 만다. 이에 시후는 항복하라고 말하지만, 용이는 자신이 포기하면 아버지 쇠돌의 손목이 날아간다며 절대 항복할 수 없다고 말한다. 순간 시후는 용이의 가면을 벗기고는 그제서야 자신과 싸운 사람이 용이임을 알게되고는 자신이 백패를 든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어 돈자루를 들고서 산길을 내려오던 용이는 과거의 기억들이 떠오르자 머리가 더 아파오는데, 이때 무이와 부하들이 뒤쫓자 도망을 가게 된다. 하지만 이내 용이는 무이의 채찍에 끌려가게 된다. 그러다 순식간에 벼랑에 매달리며 입장이 바뀐 용이는 무이에게 왜 계속 자신을 추적하는지 묻다가 혹시 이원호의 아들일지 몰라서 그런다는 말에 자신은 아니라고 부정한다.

한편, 좌포청에서 쇠돌은 손을 잘릴 위기에 처해있다가 손대신 이빨이 빠지는 고문을 당하게 된다. 그런가 하면 산속에서 잠시 기절해 있다가 집으로 돌아온 용이는 자꾸 자신도 모르는 어릴 적 기억들이 떠오르자 머리가 아파오다가 심기원이 한말을 떠올리며 심기원을 찾아가는데... 거기서 본 장면들은 그의 기억의 단편들과 묘하게 닮아있고...

(용이/겸이 이준기 통곡 음성mp3 - 박효신 노래 화신 나오는 부분)


아픈 각성

절대 잊지 않겠다고 해놓고... 13년 만에 돌아왔어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제는 더이상 과거의 용이가 될 수 없는 겸이.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어머니, 누이 조금만 기다리세요. 겸이가 금새 찾으러 갑니다.

SBS 이준기의



일지매 5회 고화질 예고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