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읽을 거리/책이랑 좋은글

결혼에 대한 격언 - 명언, 속담. 하하하.;;;; 결혼이 이런 거였나?

by 파란토마토 2011. 4. 7.


▶ 결혼을 곧잘 복권에 비유하지만 그것은 잘못된 것이다. 복권 중에는 맞는 복권도 있기 때문에.
당연히 맞는 말이죠, 금요일이라고 예외겠습니까?  [1] by 조지 버나드 쇼

[1] "금요일에 결혼한 사람은 평생 불행하다는데, 어떻게 생각 하십니까?" ....라는 질문에 대한 대답.


▶ 마누라가 죽었다, 나는 자유다! by 보들레르

▶ 부유한 독신주의자에게는 무거운 세금이 부과되어야 한다. 그런 사람만 남보다 행복하다는 것은 불공평하기 때문에. by 오스카 와일드[2]

[2] 그러는 자신도 동성애때문에 부인에게 똥을 먹였다(...).


▶ 여자들은 나에게 있어서는 코끼리와 같다. 바라보는 것은 좋아하지만 집에까지 가져오고 싶지는 않다. by W·C·필즈

▶ 사람은 판단력의 결여에 의해 결혼하고, 인내력의 결여에 의해 이혼하고, 기억력의 결여에 의해 재혼한다. by 알망드 클루

▶ 머리가 좋은 남편이란 존재할 수 없는 말이다. 왜냐하면 정말로 머리가 좋은 남자라면 결혼을 안 할 테니까. by 앙리 몬텔란

▶ 아내에게 있어서 남편이 소중한 때란, 남편이 없을 때이다. by 도스토예프스키

▶ 혼자 있을 때, 여자들이 어떤 식으로 시간을 보내는지 아는가? 만약 그것을 안다면 남자들은 결단코 결혼따위 하지 않을 것이다. by O.헨리

▶ 3주일간 서로를 연구하고, 3개월간 서로를 사랑하며, 3년간 싸우고, 30년간 참는다. 그리고 아이들이 똑같은 짓을 반복한다. by 테누

▶ 연애는 사람의 눈을 멀게하지만, 결혼은 시력을 되돌려 준다. by 리히텐베르크

▶ 웨딩 케이크는 이 세상에서 가장 위험한 음식물이다. by 미국 격언

▶ 굉장한 적을 만났다. 아내다. 너같은 적은 생전 처음이다. by 바이런[3]

[3] 2ch에 ずいぶん敵を持ったけど、妻よ、お前のようなやつははじめてだ 라는 결혼관련 명언이 올라온 것을 리라하우스에서 번역하며 국내 웹에 퍼진 것 .

원문 출전은 LINES ON HEARING THAT LADY BYRON WAS ILL 이라는 시의 I have had many foes, but none like thee 로 추정된다. 일본어 부분을 직역하면 "많은 적이 있지만, 아내여, 너 같은 적은 처음이다" 정도의 표현이나 맛깔나는 초월번역이 되었다.



▶ 나의 행복한 결혼 생활을 방해하는 유일존재는 내 남편이다. by 더글라스

▶ 연애는 급진적인데 반해 결혼은 보수적이다. by 호퍼

▶ 연애는 가장 좋은 점들을 드러낸다. 결혼은 그 외의 나머지 것들을 드러낸다. by 하이타워

▶ 결혼하는 편이 좋은가, 아니면 하지 않는 편이 좋은가를 묻는다면 나는 어느 편이나 후회할 것이라고 대답하겠다. 결혼하라, 양처(良妻)라면 그것으로 족할 것이고, 악처(惡妻)라면 그대는 철학자가 될 것이다. by 소크라테스

▶ 전쟁터에 가기 전에는 한 번 기도하고, 바다에 가게 되면 두 번 기도하고, 그리고 결혼 생활에 들어가기 전에는 세 번 기도하라. by 러시아의 속담

▶ 결혼 - 그것은 하나의 것을 창조하겠다는 두 사람의 의지이다. 그러나 그 하나의 것은 그것을 만드는 두 개의 것보다 나은 것이다. 이러한 의지를 의지하는 자로서 서로 돕는 외경의 염(念)을 나는 결혼이라고 부른다. by 니체

▶ 결혼도 역시 일반 약속과 마찬가지로 성(性)을 달리하는 두 사람, 즉 나와 당신 사이에서만 아이를 낳자는 계약이다. 이 계약을 지키지 않는 것은 기만이며, 배신이요, 죄악이다. by 톨스토이

▶ 혼인의 일에 재물을 논함은 오랑캐의 도이다. (婚娶而論財 夷虜之道也)by 명심보감 치가편[4]

[4] 유명해진 이유. ... 조석 外  여타 만화가분들(??) 입시명문 사립고등학교 정글고등학교http://comic.naver.com/webtoon/detail.nhn?titleId=15640&no=388&weekday=mon


▶ 
결혼할 때는 걸어라. 이혼할 때는 달려라. by 유태 격언

▶ 나는 지금 지옥으로 가고 있다. by 에이브러햄 링컨[5]

[5] 결혼식장에 가면서 한 말. 에이브러햄 링컨의 부인 메리는 악처로 알려져 있는데 이는 사실과는 꽤 다르다. 정확한 이야기는 링컨 항목 참조


▶ 나는 결혼식을 올린 뒤 1년이 지나기 전에는 신랑에게 축하한다는 말을 하지 않는다. by 토머스 제퍼슨

▶ 거짓말, 기만, 모순되는 메시지... 이거 진짜 결혼생활처럼 되어가는군. (Lies, deceit, mixed messages... this is turning into a real marriage.) from 영화 페이스 오프

▶ 결혼과 죽음은 뒤로 미룰수록 좋다. by 박명수 (앗! 명수옹~ ㅋㅋㅋ)

▶ 도망쳐 by 조석 (마음의 소리 작가다!! ㅋㅋㅋ)

▶ 백명 중 두명에게는 멋진 일이다. by 필립 말로

▶ 사랑에 대한 유일한 승리는 탈출이다. by 나폴레옹 보나파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