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길 거리/귀여운 동물들

애견 아이큐 테스트 - 질문 6개 자리(장난감에 대한 태도)

by 파란토마토 2007. 12. 10.
강아지 아이큐테스트에요. 아이큐 낮게 나온다고 강아지 구박하거나 쥐어박지 마시고
그냥 재미로 해 보세요~~ ^^



사람의 지능지수가 사람에 따라 다르듯 개도 개마다 지능지수가 다르다.
어떤개는 일을 배우는데 금방이지만 어떤개는 끙끙대며 어려워 한다. 똑똑한 개를 원하는 사람들은 어떻게 가장 똑똑한 개를 얻을수 있는지 어떻게 지능지수를 높일수 있는지 궁금해 한다.

강아지 아이큐테스트는 강아지 주인이 어떻게 쉽게 강아지를 훈련시키고 나쁜점을 고칠 수 있는지 도와 줄것이다.

이 테스트는 생후 6주부터 6개월 된 강아지를 단계에 따라 분류하여 강아지의 행동에 의해 관찰 되어 진다. 개의 행동을 평소에 관찰한 개주인은 여섯개의 객관식에 답을 응하고 점수를 계산한다.
개들의 지능지수는 저마다 다르지만 적절한 훈련을 통해 어느 개든지 좋은 충실한 애완견이 될수 있다는 것을 밝혀둔다.

아래 나와 있는 강아지에 대한 관찰을 한 후 당신의 답을 적는다. 그리고 점수를 더해서 당신 개의 지능지수를 알아보면 된다.


1. 당신의 개는 물건을 갖고 놀고, 물기를 좋아합니까?
가. 별로
나. 음식 종류만
다. 음식과 개가 좋아하는 장난감만
라. 갖고 놀 수 있는 모든 물건


2. 당신의 개는 어떤 경우 앞발을 사용합니까?
가. 걷고 뛸 때만
나. 놀이할 때 물건을 잡으려고
다. 물건을 놓지 않으려고
라. 침대나 테이블 또는 어떤 곳으로 굴러간 물건을 잡으려고


3. 이상한 소리를 들었을 때 어떻게 행동합니까?
가. 도망가서 숨는다.
나. 일단 도망가고 그 다음에 무엇인지 알아보려 한다.
다. 소리가 나는 곳을 쳐다보면 짖지만 다만 그곳으로 다가가지는 않는다.
라. 소리가 나는 곳으로 다가간다.


4. 당신이 공이나 놀이기구를 당신 개 주위에 던졌을 때 어떻게 합니까?
가. 쳐다보지도 않는다.
나. 쳐다보지만 따라가지 않는다.
다. 쫓아가서 그것을 갖고 논다.
라. 그 물건을 주인에게 물어서 가져온다.


5. 전에 같이 놀았던 사람을 보았을 때는 어떻게 합니까?
가. 다가가지 않는다.
나. 적극적으로 다가간다.
다. 다가가 반가워한다.
라. 전처럼 같이 놀려고 한다. (전에 같이 놀던 장난감을 그 사람에게 가져다 준다.)


6. 장난감을 당신의 강아지에게 보여준 후 타올속에 감추었을 때 어떻게 합니까?
가. 흥미가 없다.
나. 당신을 보며 뒤로 주춤거리며 짖는다.
다. 타월을 킁킁거리며 냄새 맡고 당신을 쳐다본다.
라. 물건을 타월 밑에서 찾으려고 한다.


@ 점수 산출 방법
가.에 답한 경우 : 5 점
나.에 답한 경우 : 10 점
다.에 답한 경우 : 15 점
라.에 답한 경우 : 20 점


............................................................................................


@ 점수에 따른 강아지 평가

0~35점 : 이 강아지는 많은 사람과 격려가 필요하고 무엇을 배우는데 많은 반복학습이 필요합니다. 같이 산책하고 같이 놀 수 있는 게임을 하며, 그리고 자신감을 심어준다. 자상하게, 훈련시키면 이 강아지는 나쁜 버릇없이 당신의 좋은 친구가 될 것입니다.


35~70점 : 이 강아지는 엑티브, 활동적인 게임을 좋아하고 얌전한 어린이들과 잘 놉니다. 이 강아지는 충분히 칭찬만 해주고 훈련이 어렵지 않으면 훈련을 좋아할 겁니다. 이 강아지는 잘만 훈련되면 아주 귀엽습니다.


71~105점 : 이 강아지는 영리합니다. 따라서 훈련을 잘 받습니다. 자 우리 즐겁게 훈련하자 하면 이 강아지는 항상 훈련을 좋아 할 것입니다. 경쟁, 민첩성, 순종 등의 방면에서 우수합니다. 가끔 말썽을 부리기도 하지만 잘만 훈련되면 아주 매력적인 당신의 애완견이 될 것입니다.


106점이상 : 당신에게 행운입니다. 당신 강아지는 천재입니다. 지금 강아지들 훈련시키는 학교에 등록시키십시오. 가급적이면 어릴 때일수록 좋습니다. 하지만 모든 훈련과정은 다정해야 합니다. 지나친 훈련은 항상 체력관리에 신경 써 주십시오. 당신이 생각하고 가르칠 수 있는 모든 것을 이 개는 배울 수 가 있습니다. 이 강아지의 지능지수는 당신을 능가할지도 모릅니다. 좋은 훈련을 통해 이 개는 당신의 진정한 친구가 될 것입니다.

<출처: SEPTEMBER MORN (강아지 행동연구가, 성격분석가) Dog Mania (1996.3) --- 해외화제/강아지 IQ TEST 출처 :[Hub.허브]〃강아지카페〃 원문보기 글쓴이 : A쥐


관련글
2007/12/08 - 애견 아이큐 테스트 - 질문 18개 (산책할 때의 반응 + 티비, 사료에 대한 반응)
2007/12/08 - 애견훈련 - 개가 나를 주인으로 인식하게 하는 훈련방법
2007/12/08 - 애견훈련 - 짖는 개 훈련법
2007/12/08 - 애견 슬개골 탈구 - 개 다리가 휘어져 있을 때 (소형견, 고양이에게 잘 발생)
2007/11/09 - 애견 배변훈련법 및 여러가지 배변훈련 프로그램, 상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