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길 거리/먹고 듣고 보자!

김연아가 TEB에서 받은 칭찬들 (외신 보도, 해외 언론, 외국 해설 동영상까지 첨부)

by 파란토마토 2009. 10. 21.

김연아는 이번 프랑스 파리에서 치러진 그랑프리 대회 여자 싱글 프리스케이팅에서 133.95점을 따내, 전날 쇼트 프로그램에 이어 1위를 차지했습니다. 총점은 210.03점. 여자 피겨 싱글 사상 최초로 200점을 돌파한 것이죠. 김연아는 이번 대회 우승으로 그랑프리 대회 6회 연속 우승이라는 대업을 달성했습니다. 정말... 대단 대단함과 놀라움의 연속이라서 이젠 더 이상 할 말이 없을 지경입니다.


순전히 이번 TEB (2009년 프랑스 그랑프리입니다.)에서만 받은 찬사들을 모아보았습니다.



김연아 (Yuna Kim. 요나 퀸으로 발음하더라구요.ㅋ)는 이번에 007 테마에 맞게 연기하기 위해서 007 시리즈 전편(그 많은 걸!!)을 다 보았다고 하더군요. 안무가 데이빗 윌슨은 토론토 연습 때 연아의 프리곡 "거쉰 협주곡"의 완성본을 보고 울었다고 합니다.


- 쇼트 "제임스 본드 메들리": 기술점 세계 新
- 프리 "거쉰 피아노 협주곡 바장조": 세계 新
- 토탈: 세계 新기록
- 여자싱글 사상 3-3 컴비네이션 점프 가산점 2점 최다 기록
- 역대 여자 싱글 중 트리플 러츠-트리플 토 점프 최초 가산점 2점 기록
- 2위와의 점수 차이 최종 36점차





- 러시아 NTR 프리 해설 中

"1위와의 차이를 보세요. 36점입니다! 보통은 1위에서 10위의 점수차이죠"
그녀는 "오드리 햅번 같아요." ==>오드리 햅번 성대모사;;

"그녀가 몹시도 가늘게 실눈을 하고 있습니다. 실눈이면 어때서요?
 그녀는 너무도 아름답고, 상냥하며, 매력적이기만 합니다."
(이건 혹시 커밍아웃?? 하하하;;; )


-러시아 NTR 갈라 해설 中

그녀 때문에 한국의 이미지가 좋아질거다..물론 남한에만 해당되는...
그녀는 조물주가 빚어낸 최고의 피조물이다.
마치 청금석이 황제가 된 듯..(-_-b)






-미국 NBC 해설 中

스캇 해밀튼(세계선수권 4회 우승 경력, 미국 남자 싱글의 전설)가 다른 여자 싱글 선수가 프로그램 하고 있는 내내 김연아를 거론...했구요, "뛰어난 스케이터인 것은 말할 것도 없고, 그녀는 노래 실력 또한 뛰어나고, 한국에서 연아만큼 대단한 유명인물이자 스타는 없습니다. (엥?ㅋㅋㅋ) ... 그녀를 이기기란 불가능할 것입니다. 올레~!"

-미국 NBC 프리 해설 中

스캇 해밀튼: 그녀는 그냥 천재입니다.


- 경기가 끝나고 브라이언 오서: 연아는 TEB에서 부진 했어요, 평균 이하. 스핀은 레벨3, 스텝도 좀 고전했구요...




-이탈리아 해설 중

(트리플 러츠와 트리플 토룹을 잇따라 성공시키자) "기적적입니다."
(트리플 플립 후) "견고하고 대단히 아름답죠."
(다리 쓰는 동작 후) "역시 아름다운 표현력, 역시 최고로 아름답습니다."
(다 끝난 후 말을 멈추지 않으며) "환타스틱, 환상적, 눈부신(splendid),
파리 경기장의 모든 관중들이 열광하고 있어요, 그녀의 연기에 미쳐버렸네요."
"이것은 정말로 완벽해요, (모든 요소를 나열하며) 전부요,
"정말 부족한 점이 전혀 없어요, 전혀요."
"모든 순간순간이 모두 다 아름다웠어요. 처음부터 끝까지."
"천부의 재능이에요."
"기술적으로 어려운 점프인데, 어린애 장난처럼 가볍게 정말 아무렇지도 않게 해내고 있어요."

그녀의 모든 동작 하나 하나에 다 믿기지 않을 정도의 극찬사를 보내고 있습니다. 물론 "믿기지 않는(incredible)"이라는 말도 빼놓지 않았구요. 손톱에 매니큐어 색깔까지 칭찬하다니.. 이 정도면 해설자로 가장한 승냥이(김연아 극성팬)이라고 봐야 하나요?  하하하..  ^^

-프랑스 스포츠 뉴스에서 10분간의 뉴스 중 2분을 연아의 소개와 활약상을 공개하고, 프랑스 방송에서 김연아 다큐 방영했답니다. 피겨 여자 싱글 자체가 인기가 없는 프랑스에서는 아주 이례적인 일이라고 하네요.



또한 그외의 외신들은요,


미 일간지 LA타임스는 “연기가 시작된 지 3분이 되지 않아 내년 동계올림픽의 금메달은 김연아의 것이라는 것을 확실히 하게 됐다”고 보도했다. AFP통신도 본드걸 김연아가 프랑스 밤을 밝혔다며 김연아는 경쟁자들에게 금메달에 가까이 오지 말라는 경고를 날린 것과 같다고 평가했다.

미국 유명 스포츠 칼럼니스트인 필립 허쉬가 LA타임스 블로그에 김연아에 대한 글을 올려 주목을 끈다. 그는 김연아가 피겨 역사상 가장 위대한 선수가 될 것이라며 그녀는 올림픽은 물론 어느 대회에서도 최고의 자리에 오를 실력을 갖췄다고 분석했다. 그는 “김연아가 이번 쇼트프로그램에서 보여준 기량은 남자대회 3위에 해당하는 점수”라며 “김연아는 부상으로 은반을 떠나거나 라이벌이 없어 은퇴하기 전까지 위대한 스케이터로 남아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국제빙상연맹도 공식 홈페이지에 17일(현지시간) 그랑프리 1차 대회 경기 결과를 전하면서 그녀는 “현재의 세계챔피언”이라고 전했다. 연맹은 김연아의 연기가 환상적이었다며 그녀는 금메달을 위해 순항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진정한 프로는 실력으로 승부한다고들 하더니....  그녀를 향한 이 엄청난 찬사들!!

모든 이를 자신의 팬으로 만들어버리는 그녀!!
외국인들조차, 피겨에 무관심한 프랑스조차 열광시키는 그녀!!
진흙 속에서 핀 연꽃임에도 최고의 찬사를 입에 올리게 만드는 그녀!!

김연아!!

그녀가 국민들의 성원과 기대 때문에 혹시라도 부담 갖지 않고 행복한 스케이터로 남았으면 합니다.


관련글
김연아의 역대 경기 의상을 보니...
김연아가 세계 신기록을 만드는 표정은? 바로,,,, 그라췌!!
외국에서 더 난리난 김연아 프리프로그램 해외 해설 동영상 모음 (NBC, 일본 NHK, 독일, 영국, 캐나다, 러시아)
김연아 NBC 출연 동영상 모음 (투데이쇼, 나이틀리쇼, 김연아 인터뷰, 예고편, 김연아 쇼트/프리 프로그램 경기 해설 등등 모두 자막있음.)
김연아의 눈물 - 금메달 시상식 사진 외 해외 언론 반응들
해외 언론에서도 찬양하는 김연아 쇼트경기 해설 동영상(그 와중에 트집잡는 일본, NBC 스포츠, 중국, 미국, 영국, 러시아, 독일, 캐나다 외신 등)
미국 뉴스에도 출연한 김연아, 역시 그녀는 진정한 월드스타요, 피겨퀸!! (3대 일간지 1면 장식, 투데이쇼, 나이틀리쇼 TV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