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길 거리/귀여운 동물들

비글의 만행 공개: 비글이 악마로 불리는 이유는?

by 파란토마토 2008. 1. 20.

데보라님의 블로그에서 미국의 10대 인기 견종이라는 게시물과 댓글을 보다가 깜짝 놀라서 게시물 작성합니다.  댓글들을 잘 보시면 비글에 대한 호감도가 상당히 높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데보라님 글: 비글에 대한 호감을 나타내는 댓글들



스누피의 모델로도 유명한 비글... 정말 귀엽지요.
스누피는 만화 뿐 아니라 캐릭터 용품으로도 전 세계에 걸쳐 사랑받고 있습니다.
스누피 = 비글스누피 = 비글스누피 = 비글



그러나, 비글은...... 절대로 실내에서 키울 만한 개가 못됩니다.
애견인들에게 비글이 어떻게 불리는 줄 아십니까??

바로 악마입니다.
악마.


개를 좀 안다고 하는 애견인들이 3대 지랄(발광)견으로 뽑는 개들이 있는데,
그 중 1위가 비글>>>>>>>>>>>>>>>>>>>>>>>2위가 코카 스페니얼>>>3위가 슈나우져 혹은 닥스훈트입니다.

지R발광견계의 1위 비글엄마~~ 나 1등 먹었어~




이게 디씨인사이드 멍멍이 갤러리에서 개를 좋아하시는 분들이 비글에 대한 질문에 남긴 답입니다.

비글( = 악마, 악마의 개, 악마도 포기한 자식, 지랄견, 지랄발광견 계의 교주)



다음은 재롱이 형이라는 분이 비글을 얻게 되었다고 자랑하는 글에 붙은 댓글입니다.


친척집에서 비글키우는대
새끼 낳았다고 한마리 준대.
그래서 키우기로 했성 ㅋㅋ

우리 재롱이 친구생겨서 좋을꺼같아

비글( = 악마, 악마의 개, 악마도 포기한 자식, 지랄견, 지랄발광견 계의 교주)재롱이 지못미..라는 의견이 대세인 댓글들...



왜 그럴까요??
이렇게 천사같이 예쁜 비글이 왜 악평을 듣는지 궁금하시죠?

매력적인 비글 강아지 시절

매력적인 비글 강아지 시절






자, 증거사진을 보여드리지요.


우리집에는 쥐 아니;; 비글이 살고 있어요~~

숨은 지랄견 찾기~~사진 속에 지랄견이 숨어 있어요~!

귀엽고 깜찍한 비글의 장난감들^^


유독 저 집 개들만 심한 거 아니냐구요?



그럼 이 개는 어떤가요?

비글은 아무나 키우나~ 어느 누가 귀엽다고 했나~~



참 고민입니다.

이 녀석때문에 모친과의 관계도 소원해졌고 아파트가 남아나질 않네요 다른 강아지들 처럼 마구 짖지는 않지만 성공율 각각 대변80 & 소변20% 의 배변문제로 모친과의 싸움도잦아지고,,,,  올 4월 초 쯤 집에 처음 왔을때 집 식구들 전부 기겁을 했습니다. 이때껏 한번도 동물을 키워 본 적이 없던터라 전부 반대를 했지만 자식고집 꺾을 부모없다고 똥고집부리며잘 키우겠다고 약속했지만 지금은 그렇지가 못합니다 강아지며 용품일체 사료 등등 전부 제가 구입했지만 차마 말은 못하고 전부 얻었다고 하고,,,,
애견초보자로서 비글은 지금 생각해도 너무 어리석은 선택이었다고, 후회도 됩니다.



이 모든 게 요렇게 귀여운 얼굴의 이 녀석이 한 짓입니다.

비글( = 악마, 악마의 개, 악마도 포기한 자식, 지랄견, 지랄발광견 계의 교주)






비글 자체가 문제 있는 개는 아닙니다. 비글은 원래 사냥개였기 때문에 매우 활동적인게 당연하고, 이러한 식탐과 호기심, 활동성 덕분에 공항에서 검역탐지견으로 활약하는 비글도 있다고 하니까요. 이게 비글의 매력이기도 하구요.

비글( = 악마, 악마의 개, 악마도 포기한 자식, 지랄견, 지랄발광견 계의 교주)나의 식탐과 호기심은 좋은 쪽으로도 쓰인다구~




그리고 다음은
애견모델이자 애견브랜드네임인 코카 스파니엘 '웅자'를 키우시는 '강군'이란 분이 어떤 유저분의 글에 추가로 덧붙이신것입니다. (이 분 SBS TV동물농장에도 나온 분이에요.)

저는 이 글 보고 굉장히 많이 웃었지만 실제 키우시는 분들은 웃을 수만은 없겠죠.
비글은 코카보다 몇 배 더 하다고 생각하시고 보시면 됩니다.






저는 비글이라는 견종을 싫어하는게 아니라, 개를 처음 키우시는 분들이 모르고 선택했다가,
너무 힘들어서 개를 버리는 최악의 사태에 이르는 것을 막기 위해서 말씀드리는 것입니다. 


다시 한 번 말씀드리지만, 비글은 가정견으로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개를 키우고자 하는 초보 애견인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처절한 마음으로 작성했습니다.



관련글
지랄발광견 2탄 - 2위 코카와 3위 닥스훈트도 빠질 순 없다!!!
지랄발광견 3탄. 비글도 잘 키우면 명견된다?? 애견훈련법 동영상 (주주클럽)
스누피가 위대한 이유! (부제: 바보 왕따소년의 성공 이야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