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혼자서 중얼중얼

남자와 여자의 차이...!!!! 그들은 본성적으로 다른 존재였다!

by 파란토마토 2009. 5. 16.
'화성에서 온 남자, 금성에서 온 여자'라는 책 아시죠?

화성에서 온 남자 금성에서 온 여자
카테고리 자기계발
지은이 존 그레이 (동녘라이프, 2008년)
상세보기


이 책에서는 '남녀는 천성적으로 다르다.. 남자는 태어날 때부터 자기가 좋아하는 한 가지 외에는 관심이 없으며 남의 말에 공감이나 이해를 잘 하지 못한다. 그러므로 남자들은 여자가 하는 투정, 섭섭함 등을 말하지 않으면 전혀 못알아들으니 알아 들을 수 있는 언어로 잘 풀어서 설명해라.' 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적어도 제가 읽은 이 책의 요지는 그랬지요.

"여자가 잘 달래서 말귀 알아듣도록 타일러서 데리고 살아야 한다."


전 이 책을 읽고 나서 여자에게 거의 대부분의 이해와 남자에 대한 적응을 강요하는 듯한 저자의 말투에 약간은 화가 났었는데요.. 그러나 저자가 파악한 남자의 공감 능력 부족은 분명히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인 듯 합니다.


이 쯤에서 신기한 동영상 하나를 보실까요?
엄마가 울 때 남자 아이와 여자 아이의 반응을 비교한 실험입니다.


 



동영상 속에 등장한 여자 아이들은 엄마가 울기 시작하면 마치 그게 자기 잘못이라도 되는 듯이 울먹거리면서 슬퍼하다가 결국은 크게 울음을 터트리고 맙니다.

반면... 남자 아이들은 어떨까요?

남자 아이들은 엄마가 우는 것에 관심도 없습니다. 어떤 아이는 엄마가 우는데도 귀찮아 하며 손을 치우려고 하고.. 드릴이나 돌립니다;;;; 심지어 다른 아이는 웃기까지 하구요. 혹시나 해서 (이란성) 쌍둥이를 대상으로 실험을 해보았는데 남자 아이는 관심이 없고, 여자 아이는 엄마의 아픔에 공감합니다. (물론 남녀의 반응을 상반되게 보여준 아이들도 소수 있었다고 합니다.)


보통은 남녀의 차이는 사회적으로 교육에 의하여 학습 되었기 때문에 다른 행동을 한다고 알고 있지만 남자가 다른 사람의 감정 상태에 신경쓰지 못하는 것과, 여자가 감정적인 공감 능력이 뛰어난 것은 그들이 일부러 그러거나 노력을 해서 나오는 게 아니라 정말 천성적으로 타고 난 것입니다.!! 사람의 성격이 딱 하나 다른 성염색체 xx와 xy에 의해서 저렇게 달라질 수 있다는게 너무 신기하네요. 

그래서 남자는 친구와 술을 마시면서 같이 슬퍼하기 보다는 약간은 냉정한 진단과 상담을 해줄 수 있고, 여자는 친구와 수다를 떨면서 친구의 일에 함께 기뻐하고 분노하고, 슬퍼하고 함께 울어줄 수 있는 것입니다. 

동영상에는 안나왔지만 대부분의 여자에게 부족한 공간 지각 능력 등을 생각하면 남녀는 역시 둘 다 불완전한 존재죠.. 그래서 부부로 혹은 연인으로 서로 보완해 가면서 함께 사나 봅니다.

이런 남녀의 차이를 재미있게 나타낸 그림이 있어서 하나 첨부합니다.


남녀의 뇌구조



남자의 뇌구조에서 가장 공감되는 것은 '냉장고나 찬장에서 물건을 찾아내는 능력'이 거의 없다는 것과 '리모콘과 텔레비젼에의 중독'이고 여자의 뇌구조에서 가장 공감되는 것은 '약속 중시 반구'입니다. 여자들은 남자친구가 "나중에 전화할게.~"라고 한 말을 절대로 잊지 않고 기억하다가 약속을 어겼다고 화내기 일쑤지 않습니까! 하하!!



동영상이랑 그림 재미있게 보셨나요?

여러분은 남녀의 차이에 공감하시나요?  
어떤 부분이 가장 공감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