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길 거리/먹고 듣고 보자!

미국 뉴스에도 출연한 김연아, 역시 그녀는 진정한 월드스타요, 피겨퀸!! (3대 일간지 1면 장식, 투데이쇼, 나이틀리쇼 TV광고)

by 파란토마토 2010. 2. 24.
김연아가 미국 3대 일간지 1면을 꽉 채운 데에 이어
투데이쇼, 타이틀리쇼에까지 방송되는 등...
한국은 물론 해외, 미국에서도 언론의 집중적인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미국 일간지에 나온 김연아

"밴쿠버의 오늘은 김연아의 밤"(월스트리트저널)

"김연아는 군림하는 세계 챔피언, 압박감 극복이 승패의 관건"(워싱턴포스트)

"지난 수십년동안 김연아처럼 강력한 우승후보는 없었다"(뉴욕타임스)


밴쿠버 동계올림픽의 여자 피겨스케이팅 경기를 앞두고 미국의 3대 신문이 잇따라 '피겨 퀸' 김연아(19)를 집중조명하는 특집기사를 게재했다.

뉴욕타임스가 12일(이하 현지시간)과 14일 이틀에 걸쳐 김연아의 점프 분석과 성장과정을 다룬 기사를 내보낸 데 이어 첫 경기가 열리는 23일에는 워싱턴포스트와 월스트리트저널까지 가세했다.

특히 WSJ은 이날 '밴쿠버에서 화요일은 김연아의 밤'이라는 제목의 기사를 통해 "올림픽 피겨스케이팅에서 단 한번도 성공하지 못했던 한국의 김연아는 그동안 서방세계에는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지난해 세계선수권과 그랑프리 대회에서 1위를 차지하며 누구도 꺾을 수 없는 선수가 됐다"고 소개했다.

WSJ은 이어 "김연아는 한국의 '스포츠 스타'로 1천만달러에 이르는 후원-광고계약을 맺고 있고, 300개가 넘는 기업들이 김연아 마케팅을 모색하고 있으며, 그녀의 얼굴은 빵과 보석, 에어컨에 이르기까지 모든 상품 판매에 활용되고 있다"고 전했다.

신문은 또 "김연아의 인기는 빼어난 미모와 겸손함, 뛰어난 실력으로 상승작용을 일으키고 있다"면서 김연아에 거는 한국민들의 기대가 상당하다고 덧붙였다.

미국 일간지에 나온 김연아



워싱턴포스트도 이날 여자 피겨스케이팅 분석 기사에서 김연아를 '군림하는 세계 챔피언'으로 표현하며 강력한 우승후보로 지목했다.

미국 일간지에 나온 김연아


다만 WP는 "최근 세 차례의 동계올림픽에서 유력한 금메달 후보들이 엄청난 압박감 때문에 실제 경기에서는 다른 사람에게 1위를 넘겨줬다"면서 심리적 압박감 극복이 승패의 관건이라고 지적했다. WP는 "김연아는 압박감을 잘 알고 있기 때문에 그러한 역사를 반복하지 않으려 하고 있다"며 김연아에게 도전하는 아사다 마오, 안도 미키(일본), 조애니 로셰트(캐나다) 등의 연기를 주목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 이하 생략 -




그녀는 세계적인 저명 인사들만이 등장하는 구글 홈페이지에 로고로도 사용되었습니다.

김연아 구글로고 (이런 거 찾아내는 분들도 천재)구글 로고에도 나온 김연아





오늘 아침 NBC 투데이쇼 김연아 인터뷰에 이어... (자막 있는 동영상)





오늘 저녁 nbc 간판 프로 나이틀리 뉴스쇼의 광고에도 나옵니다.

투데이쇼가 아침 TV뉴스쇼의 대명사라면
나이틀리쇼는 저녁타임 TV뉴스쇼의 대명사입니다.
시청률도 투데이쇼보다 2배 이상 높습니다.

 

 
해외 언론 출연(미국 3대 일간지 1면 장식)에,
투데이쇼 출연에,
구글 홈페이지 로고에도 등장하고,
나이틀리 뉴스쇼에 예고편 광고에까지 등장하다니...
김연아 선수야 말로.. 진정한 세계적인 스타네요.



2010/02/23 - 김연아 경기일정 공개되자 아사다 마오와의 신경전 시작되다(2010년 2월 캐나다 밴쿠버 올림픽)
2009/10/28 - 김연아와 아사다 마오 전통 의상 입은 사진 (한복과 기모노)
2009/10/27 - 김연아 - 텐아시아: 김연아 [펌]
2009/10/23 - 프랑스 뉴스에서 다룬 김연아 특집 풀버젼 동영상(한글 자막 있음)
2009/10/21 - 김연아가 TEB에서 받은 칭찬들 (외신 보도, 해외 언론, 외국 해설 동영상까지 첨부)
2009/10/20 - 김연아 그랑프리 갈라쇼 동영상 (2009년 프랑스 우승 후 여유있는 김연아)
2009/10/20 - 김연아 찬양하는 연아신교 열혈신도 프리 동영상 NBC 간증 해설 첨부
2009/10/20 - 김연아는 고양이? (007 테마에서 김연아 본드걸 동영상 - 2009년 프랑스 그랑프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