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CF스타 전지현, 전지현은 아름다운 몸매에 건강하고 탄력있는 머리결까지 합세하여 그 매력을 더 크게 하고 있습니다. 그녀의 최고의 매력인 머리결 부러우시죠?
0123
저런 머리결이 되려면 머리카락 한 올 한 올이 건강하고 탄력이 있어야 되는데 제 머리카락은 선천적으로 굉장히 가늘고 약해서 탄력은 커녕 툭하면 끊어지고 기운없이 부스스하니.... 개털이 따로 없습니다. 아무리 몸부림쳐도 전지현 머리결이 될 수 없는 이들이 저뿐만은 아니더군요..ㅜㅜ
환경이 너무 오염되어서일까요? 제 주위를 살펴보니 저처럼 피부가 건성인 사람 뿐 아니라 지성인 사람들도 비듬 때문에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더라구요. 제가 써본 경험으로 여러분의 비듬퇴치나 머리결에 도움이 될 만한 것들을 간단히 적어보았습니다.
제가 써본 샴푸들을 한 번 비교해볼까요? (린스 포함)
먼저 미쟝원 샴푸린스, 켈아시X 샴푸린스
별 특징이 없었습니다.
머리결이 더 나빠지지도 않았지만 더 좋아지지도 않았습니다. 비듬 또한 더 많아지는 것도 줄어드는 것도 아니었습니다. 제품마다 향기는 다르지만 딱히 각인되는 특징은 없어서 어릴 때 쓰던 이름도 기억나지 않는 초록색 샴푸와 큰 차이가 없었습니다.
엘라슷X 샴푸린스...
이랬던 내 머리가...
이렇게 되었습니다..........
.....는 아니구요.
솔직히 말하면 제가 사용해본 샴푸 중에 가장 실망스러웠던 샴푸입니다.
전지현처럼 아름다운 머리결을 가질 수 있으리라 희망하면서 사용해봤지만... 성분 중에 유분이 많은 것인지 비듬이 더 많아지더군요. OTL....
제 주위 지인들과 저의 경험으로는 머리결이 더 나빠지지는 않으나 두피를 자극하는 성분이 있는 것 같습니다. 어떤 성분 때문인지는 알 수 없으나 엘라슷X을 사용한 후에 비듬이 더 심해져서 머리를 감을 때 비듬이 남을까 구석구석 신경이 쓰였고 두피가 부쩍 약해진 것 같아서 정말 스트레스가 심했습니다.
비둘기 샴푸린스
제가 제일 좋아하는 샴푸입니다. 비듬만 아니었으면 계속 사용했을 것입니다.
저같은 개털 지향적 머리카락을 가진 분들께 강추입니다. 머리카락이 정말 건강해지는 것인지 일시적 효능인지 몰라도 머리결이 붕 뜨지 않고 차분해져서 잠시나마 머리결이 좋아진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키는 샴푸입니다. 향기가 약간 독특한데 샴푸향이라기 보다 비누향 같은 느낌이 드는 냄새입니다. 요즘 샴푸들은 예전의 제품들보다 향이 부드러워지는 추세인 것 같습니다.
머리앤어깨 샴푸린스, 큘헤어 샴푸린스
비듬 제거에 효과가 있는 것은 확실합니다. 지성 피부를 가진 사람들은 이걸 썼을 때 머리 밑이 시원한 느낌을 받았다고 하네요.
저는 머리앤어깨 샴푸를 세 번 밖에 안썼는데도 확실히 줄어들었습니다. 지속적으로 사용하면 비듬으로부터 완전 해방될 수 있을 것입니다.
산성 샴푸린스
요즘은 여러가지 산성 샴푸린스 제품들이 나오는 것 같은데 제가 사용할 무렵에는 따로 나오는 걸 못찾아서 저는 미용실에서 사서 썼습니다. 산성 샴푸를 쓰면 머리카락이 두꺼워지는 느낌이 드는데 머리결이 너무 뻣뻣해져서 머리결이 그리 곱거나 아름답게 보이지 않는다는 단점이 있지만 두피를 탄탄하게 만들어주는 것인지 머리카락이 덜 빠지는 효과가 있었습니다. 머리숱 적은 분들, 소중한 머리카락을 한 가닥이라도 지키고 싶은 분들께 산성 샴푸를 추천합니다.
린스 대용 식초
모발과 두피에는 산성이 알칼리성보다 좋다는 거 알고 계시나요? 예전에 한동안 비누로 머리 감고, 식초로 머리 헹구기가 유행이었죠. 얼마 전에 린스가 떨어져서 린스 대신 사용해 보았습니다.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작은 대야 같은 곳에 식초를 몇 방울만 떨어뜨린 후에 머리를 전체적으로 담궈주고 깨끗이 헹구어 내면 됩니다. 전체적으로 산성 샴푸린스와 효과 등이 비슷하여 머리결이 튼튼(?)해지고, 정전기 방지도 되므로 린스가 떨어졌을 때 대용품으로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만... 머리가 다 마르기 전에는 머리에서 식초 냄새가 약간 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ㅋㅋ
결론 1. 모발이 건강한 사람은 아무 거나 써도 무난합니다. 2. 비듬 제거에는 머리앤어깨 샴푸를 쓰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3. 두피 건강과 모발 보호를 위해서는 산성 샴푸 혹은 식초 헹굼물을 쓰는 것이 좋습니다.
당부드리고 싶은 것은 머리결 약한 분들은 스트레이트용 고대기를 절대 쓰지 말라는 것입니다. 제 머리결이 약하긴 해도 몇 달 전에는 그런대로 건강했는데 차분한 머리결을 위해서 머리를 펼 때 고대기를 자주 사용했더니 지금 말도 못하게 상해버려서 너무 속상합니다.
처음에는 '식초가 두피 건강에 좋다.'는 것을 알려드리려고 했는데 비교분석을 위해 이것 저것 소개하는 바람에 혼란을 드렸네요. 암튼 음식맛을 상큼하게 만들어주는 식초를 머리감을 때도 사용할 수 있고, 정전기도 방지시켜 주며, 머리결에도 도움이 된다니 참 신기하죠? 이외에도 식초의 효능은 아주 다양합니다.
몇 가지를 더 소개해드리면 다음과 같습니다.
출처: 다음 미즈넷 생활의 지혜
for daily life
꽃이 시들었을 때 꽃꽂이를 할 때 꽃병에 미지근한 물 500㎖와 설탕 3큰술, 식초 2큰술을 넣고 6~7㎝ 깊이로 줄기를 담가두면 꽃이 오래도록 싱싱하다. 또 화분의 나무 잎사귀가 축 늘어지고 윤기가 없을 때 물에 식초를 묽게 타 분무기로 뿌리면 방충, 방균 효과가 있을 뿐 아니라 잎사귀에 생기가 돈다.
생선 가시가 목에 걸렸을 때 맛있는 생선 요리를 먹다 갑자기 생선 가시가 목에 걸렸을 때는 무리하게 입을 벌려 빼지 말고 식초를 몇 방울 탄 물로 입 안과 목을 서너 번 헹구면 생선 가시가 부드러워지면서 쉽게 뽑혀 내려간다.
마른기침이 날 때 감기에 자주 걸리거나 콜록콜록 마른기침을 할 때 매일 물 200㎖에 식초 1큰술, 소금 2작은술을 넣어 양치질을 한다. 감기 예방에 좋을 뿐 아니라 목이 아플 때도 효과적이다.
스트레스와 과로로 피곤할 때 과중한 업무와 스트레스로 피로가 몰려올 때는 욕조에 물을 받아 식초 100㎖를 넣고 목욕을 하면 좋다. 몸도 개운해지고 피부도 매끈해져 그야말로 일석이조. 또 세숫물에 식초 몇 방울을 섞어 씻으면 얼굴이 몰라보게 매끈해지고 기분도 상쾌해진다. 식초의 냄새를 없애려면 찬물로 여러번 패팅하면 된다.
머릿결이 푸석푸석할 때 찰랑찰랑한 머릿결은 미인의 필수 요소. 머릿결이 푸석푸석하거나 비듬이 생겼다면 식초를 이용하자. 머리를 감고 마지막 헹굼물에 식초 몇 방울을 넣으면 윤기가 생기고 비듬도 방지하며 정전기도 없어진다.
가을에 매끈한 피부 만들기 식초를 물에 1:20 비율로 희석해 피부에 바르면 피부를 약산성으로 유지시켜 피부가 매끈해진다. 우유와 꿀에 식초를 넣어 로션 대용으로 사용해도 좋다.
살 속으로 파고드는 발톱 깎기 탈지면에 식초를 흠뻑 적셔 발톱 위에 약 10분간 올려놓으면 발톱이 무르면서 통증이 멎는다. 이때 손톱깎이로 깎으면 아프지 않고 잘 깎인다.
in the kitchen
반찬통에서 불쾌한 냄새가 날 때 찬장에 둔 플라스틱 반찬통에서 나는 불쾌한 냄새는 여간해서 없어지지 않는다. 이럴 때 먹다 남은 식빵에 식초를 묻혀 하루 정도 두면 냄새가 사라진다.
냉장고 청소할 때 냉장고 문을 열 때마다 음식 냄새가 풍길 때 식초 몇 방울을 탄 물로 냉장고 안을 청소하면 악취도 사라지고 살균, 곰팡이 방지 효과도 얻을 수 있다. 또 악취가 나는 주방 배수구에 식촛물을 흘려보내면 불쾌한 냄새가 없어진다.
설거지할 때 마지막 헹굼물에 식초를 풀어 그릇을 잠시 담가두면 그릇의 냄새가 없어지며, 유리그릇은 윤기도 난다. 또 손이나 도마에 양파나 파 냄새가 배었을 때 식초를 넣은 따뜻한 물로 씻으면 냄새가 가신다.
시든 채소를 살릴 때 식초와 물을 1:1로 섞은 물에 시든 채소를 담가두면 채소가 싱싱하게 살아난다. 농약을 없애고 살균 효과도 있어 일석삼조.
채소의 색을 생생하게 우엉이나 연근은 껍질을 벗기면 금방 갈색으로 변해 음식을 만들었을 때 지저분해 보이기 쉬운데 껍질을 벗긴 즉시 식촛물에 담가두면 뽀얀 색이 유지된다. 콜리플라워를 데치거나 삶을 때도 식초를 이용하면 흰색이 유지된다.
생선 요리를 할 때 고등어, 꽁치, 정어리 등을 조릴 때 식초를 몇 방울 떨어뜨리면 생선 비린내가 말끔히 가신다. 생선구이를 할 때 석쇠에 식초를 살짝 뿌리면 비린내가 없어지고 생선이 눌어붙는 것을 막는다.
달걀지단을 부칠 때 달걀지단을 부칠 때 식초를 넣으면 잘 펴지고 찢어지지 않는다.
for cleaning home
세면대와 싱크대 청소할 때 소금과 식초를 1:2 비율로 섞어 스테인리스 수도꼭지나 세면대를 닦으면 얼룩이 말끔하게 지워져 깨끗하다. 스테인리스의 녹을 제거할 때도 세제와 식초를 섞어 문지르면 잘 닦인다.
곰팡이를 없앨 때 부엌이나 욕실의 타일 틈새 등에 곰팡이가 피었을 때 식초를 묻힌 스펀지로 문지르면 깨끗해진다. 식초의 살균 효과로 곰팡이균이 줄어들기 때문.
유리창 얼룩 제거 유리창을 닦을 때 더운물 0.5ℓ에 화이트 와인이나 식초를 60g 정도 섞어서 닦으면 깨끗하게 닦이고 광택이 난다.
배수관이 막혔을 때 싱크대나 세면대의 배수관이 막혔을 때 식초 ½컵에 소다를 1작은술 넣어 용해시킨 액체를 흘려보낸다. 그러면 곧 거품이 올라오기 시작하는데 이때 더운물을 부으면 막혔던 배수관이 시원하게 뚫린다. 평소 열흘에 한 번 정도 이 방법을 사용하면 배수구가 막히는 일은 거의 없다.
표백제 냄새 제거 부엌이나 화장실 등 표백제로 청소한 곳에 식초를 몇 방울 떨어뜨리면 표백제 냄새를 없앨 수 있다. 표백제의 유해한 성분도 함께 없애기 때문에 아이가 있는 집이라면 표백제 청소 뒤 반드시 식초를 뿌릴 것.
어때요? 대단하죠~?
현명한 분들이라면 식초를 이미 여러 곳에서 사용 중일지도 모르죠. 아직도 식초의 효능을 모르는 분들은 꼭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