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길 거리/먹고 듣고 보자!

박지성 역전의 결승골로 영국 주요 언론 장식하다!! 와우!!!

by 파란토마토 2010. 3. 22.

Stoop: Park Ji-sung nodded home on the hour for Manchester United





'산소탱크' 박지성(29,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 리버풀을 상대로 시즌 3호골을 작렬시켰다.

박지성은 21일(이하 한국시간) 밤 영국 맨체스터 올드 트래포드에서 킥오프 된 2009~2010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31라운드 리버풀과 홈 경기에서 1-1로 맞선 후반 15분 역전의 결승 헤딩골을 터트렸다. 박지성이 리버풀전서 골을 넣은 것은 맨유 입단 후 처음이다.

박지성은 선발출전해 전반 22분과 전반 40분 각각 오른쪽과 왼쪽에서 안토니오 발렌시아와 파트리스 에브라가 올려준 크로스를 헤딩슛으로 연결하며 예열했다.

이어 박지성은 후반 15분 우측에서 플레처가 올려준 크로스를 글렌 존슨과 경합과정에서 다이빙 헤딩슛으로 골망을 갈랐다.

박지성은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2차전 AC밀란전(1골)과 리그 30라운드 풀햄전(1도움)에 이어 3경기 연속 공격 포인트를 기록했고, 아스날전을 포함해 시즌 3호골을 작렬했다.



맨유, 가디언, 데일리메일, 더썬, 타임즈 등에 실린 박지성의 결승골 소식




다음은 경기 후 박지성과 가진 인터뷰 내용


-리버풀을 상대로 처음 골을 넣었다. 중요한 고비에 넣었기 때문에 의미가 남다르다.

이겨야 하는 경기였다. 승점 3점이 절실한 상황에서 팀이 앞서나갈 수 있는 골을 넣었는데, 결과적으로 결승골로 이어져 기분이 좋다.

-가슴을 치는 세레모니를 펼쳤다.

특별한 의미는 없다. 골을 그렇게 많이 넣는 선수도 아니고, 매 경기 골을 기대하지 않기 때문에 세레모니도 특별히 준비하지는 않았다.

-중앙에서 활약했다. 마스체라노와 맞붙는 모습이 많이 연출되었다.

예전의 경기보다 좋은 내용 경기라고는 생각하지 않는다. 하지만 라이벌과의 경기에서 잘 싸웠다고 본다. 월드컵에서 맞붙는 선수인데, 상당히 에너지도 넘치고, 터프한 스타일의 선수라고 느꼈다. 공수연결을 잘 하는 선수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팀을 잘 이끄는 선수라고 본다.

-AC밀란과의 경기에서는 피를로를 전담 마크했다. 특별히 지시를 받은 것이 있다면?

마스체라노의 움직임을 조금 더 체크하라는 지시가 있었다. 피를로의 경우처럼 전담하지는 않았지만, 지속적으로 신경을 썼다.

-득점 순간에 마찰이 있었다. 괜찮은가?

왼쪽 머리 부분이 살짝 찢어졌다. 한 바늘 꿰맸다.

-조금 힘들어하는 모습도 있었다. 포지션에 따라 소모되는 체력이 다른가?

큰 차이는 없다. 측면이나 중앙이나 체력적으로 힘든 것은 같다.

-중앙에서의 활용 가치가 조명되고 있다. 앞으로의 경기에서도 중앙에서 활약할 것으로 보나?

퍼거슨 감독님의 선택이라고 생각한다.

-다음 상대는 볼턴이다. 이청용 선수가 ‘살살하자’고 했는데?

볼턴은 강등권을 탈출했다고 본다. 우리는 우승 경쟁을 하고 있는 입장인�, (이)청용이가 자살골을 한 골 넣어주길 바란다.

-이청용과 맞대결을 펼치는 의미는?

한국 선수들과의 대결은 항상 특별하다. 내가 맞붙은 한국 선수들 중 가장 어리다. 또한 프리미어리그에서 상당히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나도 많은 기대를 한다.

-경기를 앞두고 ‘복수전의 성격을 가진다’라고 했는데, 시원한 복수를 했다고 보나?

승리를 했기에 충분히 복수를 했다고 본다.

-1승은 승점 3점이 주어진다. 하지만, 이런 경기에서의 승리는 그 이상의 효과가 있을 것 같다.

고비라고 볼 수 있는 경기에서 승리했기에 팀이
탄력을 받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13번. MANCHESTER UNITED NO.13,  박지성 날다

흡사 화보와 같은 이 사진, 박지성 날다!!



역시 박지성!!!
장하다 박지성!!



더 자세한 기사를 보시려면  아래의 홈페이지(영문 기사)로 가세요. 

http://www.goal.com/en/news/9/england/2010/03/21/1842982/manchester-united-2-1-liverpool-ji-sung-park-puts-red-devils
http://www.goal.com/en-gb/news/2896/premier-league/2010/03/21/1842792/manchester-united-2-1-liverpool-ji-sung-park-sends-red
http://www.guardian.co.uk/football/2010/mar/21/manchester-united-liverpool-premier-league
http://soccernet.espn.go.com/report?id=270051&cc=4716
http://www.manutd.com/default.sps?pagegid=%7B3165B97F-681E-4B39-BE53-94EC9521C3DA%7D&newsid=6647464
http://news.bbc.co.uk/sport2/hi/football/eng_prem/8570837.st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