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길 거리/먹고 듣고 보자!

2010 세계선수권 대회 김연아 쇼트 프로그램 독일 해설

by 파란토마토 2010. 3. 30.

 

출처 : 디씨인사이드 김연아 갤러리, 피버스 프라우리님..




(미라이 나가수 점수 발표 후)

지기: 하지만 이제, 한국에서 온 김연아가 나옵니다. 우리는 그냥 지켜보면 됩니다. 보통 모든 게 제대로 이루어진다면, 그녀는 높은 점수를 만들어 냅니다.

(경기 후)

지기: 여기서 우리에게 위안이 되는 것은 빙판 위에는 하나의 기계가 서 있는 게 아니라, 은반의 여왕이 서 있다는 것, 그리고 그러한 여왕께서도 때로 한번쯤 약간은 연약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모든 쇼트 프로그램, 프리 프로그램을 새로운 기록으로 해낼 수는 없는 것이죠.

헨드릭: 네, 제 생각엔 정말, 그녀가 보다 인간적인 실수를 스핀에서 범했다고 봅니다. 도입 부분에서 실수가 있었죠. 이로써 확실히 3-4점 정도는 잃을 것이라고 봅니다. 하지만 이번 쇼트 프로그램에서 2위에 머무르게 된다해도, 그녀 스스로 이겨낼 수 있어요. 유일하게 위협이 될 만한 게 있다면 트악 콤비에 많은 노력을 기울인 마오 아사다이겠으나, 이 콤비는 오늘 다운되었죠. 따라서 월챔 금메달 전선엔 큰 이상이 없을 것이라고 봅니다.

미라이 나가수가 환상적인 쇼트를 선보였지만, 이전까지의 전 경기를 통틀어 볼때, 김연아의 위협할 수는 없어요.

지기: 하지만 우리는 기다려 봐야 합니다. 미라이 나가수가 놀랍게도 높은 구성점수를 받았어요.
초보자에게 30점이라는 점수는 헨드릭 당신이 말했듯 극도로 높은 것이죠.

헨드릭: 네, 이 30점이라는 점수에 대해 우리가 앞서 경기를 펼친 마카로바 선수로 돌아가서 생각해보면, 거기서부터 pcs연관성이 뭔가 맞지 않아요. 왜냐하면 이 러시아 선수가 미라이 나가수에 비해 5점 적은 25점을 받았죠. 미국 선수가 절대적으로 많이 받은 것은 아니지만 높게 받은건 분명하고, 러시아 선수는 그에 비해 너무 낮게 받았어요. 하위 5위권 정도에 해당하는 점수를 말입니다.

지기: 김연아가 쇼트에서 선두에 오르지 못하는 건, 당연히 놀랄만한 일일 것입니다.
헨드릭: 하지만 제 생각엔 근소한 차이일겁니다.


(점수 60.30 발표)
(야유 막 들리며, 해설자 두분 마구 얘기하심)


지기: 아니군요. 무슨 일인가 일어났어요.

헨드릭: 뭔가 다른 부분에서도 점수가 깎였나 봅니다. 한번 봐야겠어요.

지기: 60.30점.

(다시 프로토콜 보고 어디 어디서 점수를 잃었는지 확인하신 후)

헨드릭: 아, 네, 플립이...사실상...플립이 다운그레이드 받았고, 그래서 그녀는 다시한번 4점을 잃었네요.
네, 여기 멀리서는 볼 수 없었을 수 있어요. 그래봤자 10점입니다. 10점은 인정할 수 있어요.

하지만 다른 것은 이해할 수 없네요. 당연히, 구성점수에 대해서는 유감스럽게도 이해할 수 없어요.


지기: 봐요. 저게 정확히 시작점이었어요.

(영상이 없는 관계로 플립 점프를 갖고 얘기하는지 정확히 알 수는 없음)

헨드릭: 미라이 나가수와 구성점수가 같다는 건, 잘못된 것을 넘어서, 이건 심지어 우스꽝스러운 일입니다.

지기: 기술점수와 구성점수는 별개로 주어져야 함에도 불구하고 이들이 서로 의존되어 있다는 것에 대해, 죄송하지만 ISU는 무언가 해결책을 찾아야 합니다.


영상 찾으면 바로 추가 예정.


역시... 김연아 선수에게만 엄격한 잣대를 들이대는 드~~ 러운 ISU ㅡㅡ;;
김연아 선수의 유일한 약점이 국적이라는 말이 허언이 아니다ㅡㅡ;